미술 수업
토미 드 파올라 글, 엄혜숙 옮김 / 문학동네 / 2007년 11월
평점 :
절판


어린 시절에 그림을 잘 그리는, 그림 그리는 것에 흥미를 가진 아이가 있었습니다. 미술학교에 다니는 사촌 누나들한테 물어보고, 배울 정도로 관심이 많네요. 학교에서도 미술을 배우기를 고대합니다. 드디어 미술을 배우게 되었는데 선생님의 가르침이랑 미술 학교 다니는 누나들한테 들은 거랑 다릅니다. 아이가 질문을 하네요.

담임 선생님과 미술 선생님은 아이의 특성을 인정해줍니다.  64색이나 되는 색을 가진 크레파스를 사용할 기회를 주네요. 좋습니다. 아이의 특성을 인정해주는 모습이 좋습니다.

학교에서 보면요, 12색 이상의 색연필이나 크레파스는 가져오지 말라고 하시는 선생님들도 계시거든요. 근데 솔직히 아이가 미적 감각이 있다고 생각되면 많은 색을 가진 문구를 사주기도 하거든요. ^^  학교용 따로, 집에서 쓰는 거 따로 갖게 되지요. ^^

아이의 능력과 재능, 관심을 인정해주는 집안 분위기도 좋습니다. 아이의 선택을 존중해주네요. 그 아이가 자라서 누가 되었을까요? 알아 맞혀 보세요.^^

부모들, 선생님들이 읽으시면 좋겠다 싶은 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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