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브로큰 에그 - 꿈 부화시키기 프로젝트
정주형 지음 / 시드페이퍼 / 2010년 8월
평점 :
품절
30대의 나이에 100억대의 자산가인 저자의 자신의 지난 삶을 치열했던 생각, 행동 등을 잘 보여준 한권의 청춘 지침서입니다.
인생을 이렇게 살라고 말하기 보다는 자신의 경험과 행동을 통해서
이 시대의 청춘들에게 하나의 모범답안을 보여주면서,
자신의 삶을 따라하라고 하기보다는, 자신이 겪은것처럼 치열하면서도 남들을 따라하는 방식보다는 자신만의 방식대로 세상을 살아가길 당부하는 내용의 책입니다.
정말 대단한 분이라는 생각이 드는데, 요즘의 스펙쌓기에 혈안이 된 20대에게 강력 추천하고 싶고, 더 나이가 든 사람이라고 해도 삶에 대한 열정과 남과 다르게 산다는것이 무엇이라는것에 대해서 배워보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나는 남들과 다르고, 남들과 다르게 살것이라고 말을 하고는 합니다.
하지만 그들의 모습을 보면 남들처럼 고등학교를 졸업해서, 대학에 입학하고, 남들처럼 스펙쌓기에 부단이 노력을 합니다.
남들과 다르게 살고 싶다고 하지만, 가만히보면 남들보다 조금 더 나은 스펙정도만 쌓으며 살아가고 있는것은 아닐까요?
저자는 쉽게 돈을 벌수 있는 과외도 선배의 조언에 깨우치고,
자신의 미래를 위한 시간에 투자를 하면서 남들보다 조금 나은 삶이 아닌, 남들과 다른 삶의 모습을 걸어갑니다.
그리고 이외에도 순간순간 선택하고, 행동을 할때 이러한 마인드는 여전히 그만의 그가 추구하는 삶을 정조준하고 있더군요.
그의 삶이 모든이에게 통하는 정답은 아니지만, 진정으로 남들과 다르게 살고 싶으시다면, 이 책을 통해서 순간순간 그가 어떻게 살아가는 방법에 대해서 느껴보시고, 허무하게 깨진 달걀이 아닌, 그 달걀을 깨고 나오는 병아리가 되는 하나의 멋진 길을 보고 느낄수 있는 멋진 책인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