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사웨이
빌 캐포더글리 & 린 잭슨 지음, 장상필 옮김 / 쌤앤파커스 / 2010년 8월
평점 :
절판


흔히 픽사라고 하면 잘 모르는 사람도 많겠지만, 토이스토리, Up, 니모를 찾아서, 인크레더블을 이야기하면 거의 다 아는 회사일껍니다.
애플의 스티븐잡스가 인수를 해서 수많은 애니메이션을 실패없이 완성시키고, 무려 1500배의 성장을 시킨후에 디즈니에 인수된 픽사의 성공스토리를 다룬 책입니다.

보통 경영관련 도서를 보면 리더십을 이야기하면서, 한명의 천재나 카리스마의 리더가 기업을 이끌어가고, 엄청난 부를 만들어 내는 이야기를 하는데, 이 책은 한명의 영웅이 아닌, 조직과 팀이 똘똘 뭉치면 얼마나 큰 시너지와 파워를 낼수 있는지를 잘 보여주고, 일반적으로 80:20의 파레토의 법칙을 가지고 세상을 설명하지만, 이 책은 파레토의 법칙을 깨버리는 혁신적인 픽사 조직원들의 열정과 헌신을 잘 느낄수 있습니다.

아마존은 왜? 최고가에 자포스를 인수했나?
책을 보는 내내 위의 자포스라는 기업이 떠올랐는데, 책의 말미에 구글등 다양한 창조적이고, 멋진 팀워크를 보여주는 회사들도 소개를 합니다.

회사를 다니면서 누구나 자신이 꿈꾸는 회사를 한두번쯤은 생각을 해보게 될껍니다.
자신이 사장이 되어서 대박을 터트리는 방식도 있을것이고, 좋아하는 사람들과 즐겁게 일하면서 성취를 만들어 내는 방식도 있을것이데, 이 책은 후자의 방식의 아주 모범적인 답안을 보여주고, 그 방법을 구체적으로 픽사가 어떻게 해내고 있는지에 대해서 잘 보여주어서, 자신의 조직, 자신이 만들고 싶은 회사를 어떻게 해야 할지에 대해서 많은 시사점을 보여주는듯 합니다.

픽사 스토리 - 3D 애니메이션을 향한 도전, 무한의 미래 저 너머로
예전에 EBS 다큐10에서 픽사의 성공스토리를 보여준 다큐멘터리도 있는데, 이 책을 잘 보셨다면 보신후에 이 방송을 한번 찾아서 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성공이라는것이 자신만의 노력으로 만들어 내는것이 아닌, 여러 사람들과 함께 그 성공을 위해 나아가는것이라는것을 보여준 멋진 책으로, 경영이나 조직관리측면에서 참 많은 도움이 될 멋진 책인듯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