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을 아는 여자 - 남성호르몬이 필요없는 마케팅 본능을 깨워라
데니스 마이클스 지음, 박선령 옮김 / 중앙경제평론사 / 2010년 6월
평점 :
절판


마케팅을 하는데 있어서 남자, 여자 구분이 필요할까요?
마케팅의 목적이 무엇인가가 중요하겠지만, 시장을 움직이게 하고,
제품의 판매를 활성화한다는 측면에서 볼때 남녀의 구분은 필요가 없을것입니다.
하지만 그 결과를 이루어 내기 위해서는 남녀, 아니 사람별로
접근방식까지 같은 방식일수 있지는 않을것입니다.


기존의 마케팅 관련 서적이나 마케팅 대가를 생각해보면,
의외로 섬세할것같은 여자는 생각이 안나고, 죄다 남성이 생각이 나던데,
이 책은 그러한 취지에서 남성적인 마케터가 아닌,
여성만의 장점을 가지고 접근하는 방법을 이야기하는 책입니다.


남자와 여자는 판이하게 극과극으로 다르지는 않지만,
사물이나 사람을 대하고 바라보는것이 참 많이 다르다는것을 느끼는데,
이 책에서는 책상을 치우는 사소한 이야기부터,
다양한 마케팅 방법까지 친한 친구가 옆에서 이야기를 해주듯이 다양한 조언을 해주는데,
남자와의 비슷한듯하면서도 여성만의 독특한 방식이 세심하게 잘 표현된 있는듯 합니다.


너무 사소하면서도 방대한 양을 다루기도 하고,
한국적 정서와도 조금은 상이한 부분이 없지않아 있지만,
이 책을 자신의 마케팅방식에 적용하는것이 아니라,
자신의 부족한 부분을 채우고, 장점을 키우는 방식으로 보시면서,
자신의 마케팅에 활용을 한다면, 더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비단 여성분만 봐야할 책이 아니라, 남자분이라도
여성적인 성향을 뛰시는 분이라면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고,
남성적인 성향을 가지신 분이라고 하더라도,
여성의 방식으로의 접근을 하는 방식을 알아보고,
자신에게 맞다고 생각되는 부분을 배우려는 분에게도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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