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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을 통째로 바꾸는 게임 체인저
A. G. 래플리.램 차란 지음, 정성묵 옮김 / 21세기북스 / 2009년 9월
평점 :
품절
다양한 생활용품을 만드는 P&G 어려운 시기에 구원투수로 투입이 되어서
10여년만에 두배이상의 매출과 엄청난 혁신을 이룬 CEO와 학자의 연구 결과를 담아놓은 책입니다.
그 과정과 단계단계를 세세하게 잘 설명하면서 이해를 돕는데,
혁신으로 회사자체를 완전히 새롭게 태어나게 하고,
그러한 혁신들을 조직의 모든 영역에 뿌리깊게 박히게 해서,
그저 다른회사들보다 조금 더 잘하려는 정도가 아니라,
시장의 판도를 바꾸고, 다른 회사와 기존 게임이 아닌 전혀 다른 게임의 법칙으로 승부를 하는 모습을 잘 보여줍니다.
뭐 고객이 왕이다라는 말을 그저 입발림으로 하는것이 아니라,
정말 소비자의 속으로 들어가서 그들의 니드를 파악하고,
이를 이용해 내가 해야 할것에 초점을 맞추어 승부를 하고,
이 모든 혁신을 조직에 뿌리깊게 박히는 모습을 보면서
혁신이라는것이 정말 쉽지 않은 일이라는것을 느끼면서도,
P&G가 하나씩 하나씩 해결을 해나가는 모습을 보면서 결코 이룰수 없는 일은 아니구나라는것을 느끼게 됩니다.
뭐 이 책을 통해서 회사의 혁신이나 변화에도 도움을 받을수 있겠지만,
자기개발의 측면에서도 많은 도움이 될듯 합니다.
정말로 조직이나 나를 혁신하고 싶다면 나자신이나 조직을 근본적으로 바꾸고 뜯어 고쳐서,
저자의 말처럼 이러한 변화와 혁신은 우리의 삶의 일상처럼 되도록 만들어야지,
남의것을 그대로 따라하거나 벤치마킹을 해서 될일도 아니고,
누가 이렇게 하라고 해서 혁신이 이루어지지는 않을것입니다.
이 책을 보시면서도 자신의 조직에 P&G의 혁신을 따라하려고만 하지 마시고,
활용하고 참고하면서 근본적인 혁신으로 체질 자체를 바꾸지 않으면
그 혁신은 공염불에 끝나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