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een - The Platinum Collection (플래티넘 컬렉션) [3CD set] - Greatest Hits I, II & III
퀸 (Queen) 노래 / 이엠아이(EMI) / 2006년 11월
평점 :
품절


 내가 퀸과 처음으로 대면했던 때는 고등학교 1학년때였을 것이다. 그때 나의 베스트 프렌드가 퀸의 팬이였고 퀸의 노래들을 늘 귀에 끼고 살았다. 그때 그 친구가 나에게 늘 설명해주는 퀸의 노래들에 대한 설명을 그때는 그냥 흘려 들었다. 사실 관심도 없었고 별로 알고 싶지도 않았기 때문이였다.

 솔직히 나는 지금도 팝종류의 음악보다는 가요를 즐겨 듣는다. 왜냐하면 원래부터 영어를 싫어했고, 또 알아듣지 못하는 가사들 때문에 별로 좋아하지도 않았기 때문이였다. 그랬기 때문에 나는 지금도 영어시간에 배우는 팝송들 외에는 잘 알지도 못한다.

그런 나였기에 사실 퀸이라는 가수가 누구인지? 그리고 어떤 노래를 불렀는지 조차 그때는 몰랐다.

그리고 대학에 온뒤 어느날 퀸의 보헤미안 랩소디를 처음 듣게 되었다. 그 순간 머릿속에서 전율이 흘렀다. 마음이 움직였다고 해야될지.......음악으로 인해 심장이 울린다는 느낌을 그때 처음 받아본것 같았다. 무언가 다른 가수들의 노래와는 달리, 대중성을 바탕으로 하면서도(나는 대중음악의 생명은 대중의 호응을 얻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곡 하나하나마다 넘쳐나는 음악성.......정말 놀라웠다. 감동이라는 말밖에는 할 수 없었다.

이 앨범이 처음 배송되어왔을때 씨디 3장이 들어있었다. 은색 자켓속에 들어있는 퀸이 주옥같은 노래가 담긴 씨디3장, 퀸의 베스트 앨범이 많기는 하지만, 이 앨범 하나만 으로도 과거의 나처럼 처음으로 퀸에 입문하는(?) 사람들에게는 퀸을 느낄 수 있는 좋은 매개체가 될 수 있을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