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철학 에세이 - 개정증보판 동녘선서 70
김교빈.이현구 지음 / 동녘 / 2006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동양 철학 하면 우리는 흔히 주역이나 점치는 곳을 생각 하거나, 혹은 이 정도 까지는 아니더라도 흔히들 다 동양철학=고리타분한 것으로 치부하곤한다. 또한 내가 동양 철학에 대해서 생각하는 관점도 이와 같았다. 그러나 이 책을 보고 동양 철학에 대한 나의 생각은 180도 바뀌었다. 이 책속에서 멀게만 느껴졌던 동양 철학이라는 존재는 나에게 엄청나게 가까이 다가왔다. 또한 그 무엇보다도 쉽게........이 책속에서 나는 내가 생각해 온 동양 철학이 실제와는 많이 다르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고 또 세상을 보는 관점에도 역시 영향을 미치게 해준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