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발명과 에디슨 옥스퍼드 위대한 과학자 시리즈 6
진 아데어 지음, 장석봉 옮김 / 바다출판사 / 2002년 1월
평점 :
품절


'천재란 1퍼센트의 영감과 99퍼센트의 땀으로 만들어진다'라는 유명한 말을 남긴 사람을 아는가? 그는 바로 현대를 사는 우리에게 편리한 문명을 누릴수 있도록 1,100여개 발명품을 남긴 위대한 발명가 토머스 앨바 에디슨이다.  

이 책은 에디슨의 삶과 가치관, 직업, 시대적인 상황, 연구 및 발명 업적들을 시대적인 순서에 따라 출생부터 사망까지를 기록하고 있다.  먼저 에디슨의 가장 큰 업적이라고 할수 있는 백열전등이라는 발명품을 발표하는 순간을 소개하며 독자들로 하여금 '에디슨은 어떤 사람일까?'에 대한 호기심을 유발한다. 그런 후에 에디슨이 살았던 시대적 배경과 상황,  그의 호기심과 상상력이 이루어 내는 것들, 그의 끊임없는 연구와 재능, 사업가적인 기질, 실패와 성공, 언제나 낙천적인 그의 모습들과 함께 관련된 인물, 사물들의 정확한 사실 정보와 사진들을 함께 제공하고, 관련된 부분에는 과학적 배경지식을 기술함으로써 과학적인 상식을 넓힐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 책을 읽는 어린 독자들은 위대한 발명가로 에디슨의 이름이 알려지기까지 끊임없이 노력하고, 연구하고, 발명하는 에디슨의 모습을 따라가면서 진정한 위인 에디슨의 모습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또한 하나의 발명품이 만들어지기까지 수많은 실패의 과정을 극복해가는 모습을 살펴보면서 과학자로서의 꿈을 키워 나갈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