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의 거룩한 습관
이동원 지음 / 두란노 / 2008년 5월
평점 :
품절


예수님의 거룩한 습관 책 표지부터 예수님의 형상이 있었고 예수님의 습관이라는 말에 더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예수님의 습관이 크리스찬에게 미치는 영향을 무엇일까? 습관이란것이 궁금하였다. 옛 속담에 있듯이 세살버릇 여든까지 간다는 말이 있다. 예수님의 습관을 배우고 싶어서 펼쳐든 책이 이 책이다. 하나하나 예수님의 습관을 하나씩 볼수 있는 기회여서 자세히 읽기 시작했다. 첫번째로는 전도, 기도, 예배, 말씀, 선교에 대해서.. 두번째로는 이웃에 대한 사랑 전하는 것에 대해서.. 세번째는 가정과 교회에 대해서.. 네번째는 순종, 감사, 질서 등에 대해서..

기독교인이면서도 지켜지지 못하는 점들이 많다. 사회생활하는 사람인것은 알지만 사회생활하던 버릇이 교회에와서까지하는 방식은 옳지 못한 방식이라고 생각된다. 기독교인이어두 저런 사람이 기독교인인가? 하는 생각이 들때도 있다. 예수님께서 행하신 일들에 대해서 보고 배워야 하는 것인데도 그렇지못하고 넓은 마음과 아량을 지니지 못해 손가락질 받는 행동을 하는 사람도 더러있다. 그런 모습을 볼때마다 저 사람이 예수님을 모독하게 만드는 사람이구나라는 생각이 들때도 있다. 예수님이 닮고싶은 사람은 누구나 다 똑같은 생각을 하는 기독교인들이다.

예수님의 거룩한 습관 책을 통해서 내가 겪고 있는 일들에 대해서 나의 생각을 좀더 넓히고 있는 상태이다. 교회일을 하는 나에게는 이 책이 마음을 푸근하게 만들어주는 마법책 같았다.

교회생활할때는 겪어보지 못하였던 것을 사무일을 하면서 많이 겪어보고 있다. 학생시절 교회 다닐때는 아무생각없이 아이들과 어울리고 찬양단 연습시키고 아이들 공과공부 시키고.. 이런저런 일로 교회에서 주일 하루를 보내었지만.. 지금은 성인이고 나이가 들었기에 목사님을 보필하면서 주님의 일을 한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일을 하였던 것이었다. 하나하나 일을 할때마다 주님이 어떤 고난을 해쳐나가셨을까? 사람들로 인해서 얼마나 상처를 많이 받으셨을까? 이런 시련을 이겨내기 위해서 어떻게 정리를 하셨을까? 하는 생각을 문득 생각해 본다.

예수님의 거룩한 습관에 있는 내용처럼 예수님을 닮아가는 사람이 되고 싶다. 힘들고 지쳐있지만 사랑, 전도, 기도 등.. 예수님이 보여주신 일들.. 내가 실천해가고 싶다. 힘들어도 예수님이 행하신 일들을 통해서 나의 마음을 예수님의 품안을 담고 싶다. 예수님 감사합니다. 이 못난 나를 통해서 예수님의 일을 행하시려는 예수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