깊은 기도를 경험하라 - 신앙과 은혜 경험시리즈 2 신앙과 은혜 경험 2
김남준 지음 / 생명의말씀사 / 1999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크리스챤에게 문제가 닥칠때면, 늘 기도하라는 조언을 많이 듣는다. 그것이 유일한 대안이라고 말하는 사람들, 그것을 믿는 사람들은 많다. 하지만, 말하는 사람들이나 직접 일이 닥쳐 기도하는 사람들이나, 기도할때 드는 생각은.. '정말 이루어 질까?' 기도하면 할수록 마음이 메말라지고, 왜 내기도는 이루어지지 않는가 라는 회의에 빠져들때면, 정말 하나님은 살아계신가? 라는 근원적인 문제까지 고민하게 된다. '정말 기도가 능력이 있는가?'

가난했던 가정, 늘 돈이 궁했던 내가 어릴적부터 붙들수밖에 없었던 것은, 기도였다. 그분이 살아계시고 안계시고는 나중문제 였는데, 뜻밖에도 그분은 내 기도에 응답하셨던 것이다. 돈이 없어 집세를 못내 나갈수도 있던 상황, 대학등록금을 걱정하는 순간에 그는 나에게 응답하셨던것이었다. 나는 참 능력있는 기도의 소유자라 생각했다. 내기도는 그가 분명히 100% YES하는 그런 기도라 생각했다.

그러나, 이런 비 인격적인 기도는 나에게 한계를 가져다 주었다. 내 옆에 있는 그 사람, 나에게 책임이 주어진 그 영혼을 위해 드려지는 기도, 내가 속한 공동체를 위한 그 기도에는 전혀 능력이 나타나질 않았다. 왜 막힐까? 왜 안되지? 하나님 내게 무얼 원하실까? 고민하던 나에게 이 책은 또다른 기도의 세계를 깨닫게 하였다.

'목사님 간절히 기도하고 싶은데요...'
'간절히 살고 계십니까?'

능력있는 기도, 사람을 바꾸는 기도, 하나님의 마음을 합한 기도는 간절한 삶이 밑받침이 되어야만 가능한 것이었다. 간절한 기도는 간절한 삶을 잉태하고, 간절한 삶은 간절한 기도를 낳는다고 그는 단언한다. 자신의 매일 매일의 삶속에서 자신의 신앙을 보이는 삶, 그 삶이 간절하고도 능력있는 기도의 초석인것이었다.

매일 나에게 주어진 그 일에 나는 최선을 다하기로 오늘도 마음먹는다. 단 한방에 주어지는 신비한 기도의 힘 그것을 바라기 보다, 나를 깊은 기도의 세계로 이끄실 하나님의 섭리를 믿으며, 나는 오늘도 최선을 다하며 살 것을 다짐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