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기의 기적
세실 가테프 지음, 김문영 옮김 / 기파랑(기파랑에크리) / 2006년 5월
평점 :
절판


내가 매일마다 하루도 빠짐없이 하기싫어도 꼭 해야만 하는 것, 바로 걷기이다. 걷기는 매일 하는 것이고 가장 쉬운 일 중 하나이고 익숙한 일이지만 귀찮다는 이유로 내가 좋아하지 않는 것이기도 하다.

 

처음 이 책을 접했을 때, 상당히 궁금했다. 걷기에 대해서 그것도 걷기의 기적이라는 것에 대해서 어떤 쓸 내용이 있을까 ? 그러면서 무슨 내용일까 ? 상당히 궁금했다. 전혀 관심이 없었지만 이런 점에서 상당히 궁금한 책이었다.

하지만 역시나 관심분야도 아니고 궁금했지만 처음부터 흥미를 느끼지 못해서 그런지 이 책이 그리 잘 읽혀진 건 아니었다. 그래도 처음 적응기가 조금 힘들었지 나름대로 걷기의 중요성을 되새기며 읽은 것 같다.

조금 지루한 면도 있었지만, 걷기의 소중함과 중요성을 일깨워 준 '걷기의 기적' 이 책을 읽으면서 한번 걸어봤더니 이해가 더 잘 되고 책 내용이 잘 들어왔다.

 

이 책을 다 읽고난 후, 푸르른 자연 속에서 맑은 공기를 마시며 도보여행을 떠나는 나를 상상을 해보았다. 즐겁고 행복한 것 같다. 아마 몇일 후쯤 되면 걷기를 싫어했던 내가 걷기를 좋아하게 되것 같은 생각이 마구마구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