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백개사전 영어백과사전 - 아인슈타인 성공노하우에 따른
이미도 지음 / 물고기도서관 / 2006년 12월
평점 :
절판


처음에 이 책을 읽기전에는 기대 반 부담 반이었다. 영화는 재미있으면서도 흥미롭고 유익하기 때문에 기대가 되었지만, 영어는 지루하면서도 흥미롭기도 하고 ... 하지만 중요한 과목이자 언어이기 때문에 괜히 부담스러웠다. 그래도 그냥 영어책이 아니기 때문에 심하게 부담스럽지는 않았다. 오히려 재미있었다.

이 책을 읽는 것은 맛과 영양을 골고루 갖춘 요리를 먹는 듯한 기분이 들었지만 뭔가 살짝 부족한 것 같았다. 영화는 맛있고 ... 영어는 몸에 좋은 것 같지만 뭔가 살짝 부족했다. 영화와 영어가 만나서 즐겁고 재미있게 영어공부를 하면서 영화를 더 많이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만들어준 책인 것 같다. 하지만 모든 음식이 다 완벽하지 않은 것 처럼 이 책도 완벽할 수는 없다.

난 영어를 못한다. 그냥 아무 영어나 읽으라면 못 읽는다 ... 발음기호가 있다면 조금이나마 읽을 수 있는데 ... 이 책을 읽으면서 영어단어와 문장을 읽고 넘어간 것도 있지만, 난 영어를 사용하는 사람이 아니기 때문에 ... 오히려 그냥 지나친 단어들과 문장들이 훨씬 많다. 그 많은 단어를 사전을 찾아가면서 읽을 수도 없었다. 그 점에서 이 책에 나오는 영어단어에 발음기호가 있었다면 더 좋았을텐데 ... 하는 아쉬움이 있다. 그리고 청소년인 나로선 ... 마지막에 18세 이상인 영화들 ... 읽기가 조금 힘들었다 ;

이런 점들만 뺀다면 영어를 더 잘 할 수 있도록 흥미를 더해주는 책이어서 도움이 많이 되었고 많은 영화를 접할 수 있어서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