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한 아빠 1 수상한 아빠 1
데이비드 윌리엄스 지음, 토니 로스 그림, 천미나 옮김 / 제제의숲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상한 아빠 1]전 세계 아이들과 부모를 감동시킨 가슴 따뜻한 이야기 도서이야기

방금 전 수정 삭제

복사 https://blog.naver.com/jbsms1231/221444318693

통계보기 번역하기 전용뷰어 보기

수상한 아빠 1

작가
데이비드 월리엄스
출판
제제의숲
발매
2018.12.31.
평점

리뷰보기



2017년 영국 아마존 지속적인 1위에 빛나는 전 세계 아이들과 부모를 감동시킨 가슴 따뜻한 이야기 "수상한 아빠 1" 책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수상한 아빠 제목에 맞게

 

이 책은 첫 페이지는 세상의 다양한 아빠 이야기를 합니다.

 

뚱뚱한 아빠

 

깡마른 아빠

 

키다리 아빠

 

나이 많은 아빠

 

똑똑한 아빠

 

그리고 마지막에는

 

좋은 아빠와 나쁜 아빠도 있다고 작가는 말하고 있어요.

 

 

 

"수상한 아빠 1"의 책은 여러 아빠들 중에서 수상한 아빠와 그 아들의 이야기를 담았어요.

 

책의 나오는 인물들의 모습과 이름, 그들의 특징을 자세하게 설명해주면서 이 책의 내용을 더 알기 쉽게 도와주고 있답니다.

 

 

 

 

 

수상한 아빠의 직업은

 

낡은 고물차를 개조한 퀴니라는 경주용 자동차를 운전하는 사람이었어요. 아빠의 이름은 길버트로 고물차 경주의 제왕이었죠. 아빠의 경주를 보기 위해 전국에서 많은 사람들이 몰려왔다고 합니다.

 

 

 

아빠의 경주는 항상 위험해서 아빠의 다치는 모습을 아들에게는 보여주고 싶지 않았던 아빠

 

어느 날 아들은 잠을 자지 않고 오랫동안 통화에 정신 팔려있는 엄마 몰래 아빠의 자동차 경주 경기장에 구경을 갔지요.

 

바로 그날 밤 아빠의 고물차 퀴니는 큰 사고가 나서 아빠의 한 쪽 다리를 절단하는 큰 수술을 받게 됩니다.

 

오랫동안 병원생활을 하고 집으로 돌아온 아빠와 아들은 집을 나간다는 엄마의 쪽지를 보게 되죠.

 

아빠와 엄마는 아무래도 사이가 좋지 않았나 봐요. 어떻게 사고가 났다고 자식과 남편을 버렸을까요?

 

 

 

자동차 사고 이후 아빠는 한 쪽 다리를 잃고, 아내를 잃고, 직장을 잃고 많은 것을 잃게 되면서 아들과 아빠의 생활은 어렵되 되었죠.

 

빚을 갚지 않아 사람들이 집안의 좋은 물건들은 다 가져갔고

 

돈을 벌지 못해 먹을 것도 제대로 없는 아들과 아빠는 어느 날 집에 방문한 목사님에게도 한번 쓰는 티백을 몇 번이나 다시 써서 찻잎은 없고 티백만 있는 차에 설탕도 없어 벽에 붙여 두었던 카라멜를 넣은 차를 역겨운 차를 대접합니다.

 

 

 

아빠는 아들과 먹고살기 위해서 많을 빚을 지게 되어 반 강제적으로 악당들의 일을 도와 주어야 하는 상황이 온거에요. 아빠는 아들 몰래 수상한 행동을 하죠. 아들은 아빠가 걱정되어 미행하다가 아빠가 악당인 손가락과 엄지가 은행을 터는일을 도와주는 현장에 가게 된 거죠. 아빠는 아들에게 보여주지 말아야 할 것을 보여주었으니 기분이 땠을까요?

 

 

 

은행을 털다가 아빠와 아들 그리고 악당들이 경찰에게 쫓기게 되는 장면이 나올 때는 결론은 어떻게 될까 하고 생각했습니다.


은행강도 현장을 아들이 보고 있었고, 경찰에게 쫓기는 상황에서도 아들이 같이 있었는데. 아빠는 아들 교육을 위해 자수를 할지? 경찰에게 붙잡힐지?? 아님 아들과 둘만 도망가서 살게 될지? 제가 아이를 키우는 부모라 그런지 궁금해졌는데... "수상한 아빠 1"에서는 결론이 나지 않았다는 거..

 

수상한 아빠 2권의 내용이 궁굼해집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