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판을 부르는 라이브커머스 네이버 쇼핑라이브 지금 시작하겠습니다
김도균.하지혜 지음 / 휴먼하우스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네이버 스토어팜 공부를 한 것이 얼마 전인 것 같은데, 이제는 네이버 쇼핑 라이브의 시대가 도래했다. 얼마 전에 '볼보코리아 언택트, 헤이 플로깅 플로깅 패키지'를 판매하는 것을 본 것이 기억에 남는다. 라이브 방송은 잘 보지 않는데, 패키지 추가 판매가 라이브로 진행된다는 사전 광고를 보고 접속한 것이었다. 완판은 놀라울 정도로 순식간에 이루어졌다. 계획했던 시간은 훨씬 많이 남았는데, 이미 준비해 둔 물량이 모두 판매가 되어 판매자도 구매자도 황당한 상황이 펼쳐졌다. 그만큼 물건만 좋다면 소비자들은 라이브 방송에서 충분한 구매력을 보인다는 것을 눈 앞에서 실제로 확인한 경험이었다. 오프라인에서 구매를 하려면 이동도 번거롭고 시간 맞추기도 힘들어서 포기했을 법하지만, 라이브 방송의 경우에는 실시간으로 간편 결제를 통해 구매가 가능하고, 집으로 택배 배송이 되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망설일 이유가 없다는 것이다. 


앞으로도 이런 구매 방식은 더 발전하면 발전했지 없어지지는 않을 것 같다. 명동이나 동대문, 강남 등 쇼핑의 메카로 불리던 시내는 건물 임대 표시만 가득하고, 백화점도 쇼룸으로 바뀌어 왕홍들이 백화점 현장에서 라이브 방송을 통해 상품을 소개했던 것을 시작으로, 매장 직원들까지 총동원하여 라이브 방송을 통해 판매량을 늘리고 있다.


'완판을 부르는 라이브커머스 네이버 쇼핑라이브 지금 시작하겠습니다'는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자세하게 그 과정을 설명해두었다. 메인 채널의 등록부터 어떻게 하면 더 잘 팔 수 있을지에 관한 노하우까지 세세하게 풀어 전문성 있는 수업을 듣는 듯한 기분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