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해커스 공인중개사 2차 기본서 부동산공시법령 - 해커스 합격생 98.4%가 추천하는 해커스가 만든 교재 / 2021 제 32회 공인중개사 2차 시험 대비 기본서 / 2주.8주.셀프 완성 학습플랜 제공 2021 해커스 공인중개사 기본서
홍승한.해커스 공인중개사시험 연구소 지음 / 해커스공인중개사 / 2020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공인중개사 2차 과목인 '부동산공시에 관한 법령 및 부동산 관련 세법'은 해커스로 선택했다. 해커스에서는 이 과목을 '부동산공시법령'과 '부동산세법'으로 분류하여 두권의 책으로 발간했다. 아무래도 책이 너무 두꺼우면 언제 이 책을 다 읽을지 두려움부터 앞서는데, 덕분에 책이 얇아져서 조금이나마 시험에 대한 부담감을 덜 수 있었다. 다른 과목도 해커스로 공부하고 있기 때문에 편집이나 글자체 등이 이미 익숙해서 선택이 더 쉬웠다. 무엇보다 정확하게 알고 넘어가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신뢰도가 있는 해커스를 교재로 선택하게 된다. 


본격적으로 문제를 풀어보기 전에 여러번 반복해서 책을 읽어보며 전체를 이해하고 세부사항을 꼼꼼히 공부해야 합격에 가까워지는 부동산공시법령 과목이기에 기본서의 선택이 중요했다. 이 책은 총 10장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일요일 푹 쉬면서 2주에 걸쳐 1회독을 할 수 있도록 학습플랜이 나와있어 계획을 짜는데 도움이 되었다.


10개년 출제비중분석표에서 자주 출제되는 부분이 어디였는지 알 수 있어 좋았다. 목차 내비게이션에서 큰흐름을 파악하고, 각 장의 첫페이지에 출제경향과 학습전략, 핵심개념의 중요도가 표시되어 있어서 공부할 때 어디에 중점을 두고 집중해야 할지를 미리 알고 들어갈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한번 더 짚고 넘어가야 할 내용들은 파란색으로 별도로 강조가 되어 있기 때문에 시간이 촉박할 때는 파란색만 읽으며 정리를 할 수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