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처음 | 이전 이전 | 1 | 2 |다음 다음 | 마지막 마지막
일잘하는 김 과장의 하루 교과서 - 상사가 가르쳐주지 않는 직장생활의 정답
요헨 마이 지음, 김세나 옮김 / 명진출판사 / 2010년 11월
평점 :
품절


어느 광고의 카피 처럼 "아예 피할수 없다면 차라리 즐겨라"라는 말이 있듯, 우리들이
살아가면서 하루의 대부분을 보내게 되는 곳은 바로 다름 아닌 직장이라 불리우는 우리들의
회사 일 것이다. 그곳은 바로 우리에게 주어 진 또 하나의 작은 세상이라 할수 있을 것이다. 

그곳에도 분명 정글의 법칙이 존재하고 치열한 경쟁이 있으며 때로는 우리들의 삶 속에서
가장 많은 스트레스를 유발 시키는 그 원인의 장이기도 하다.
많은사람들 중 그저 일이 좋아 직장에 다닐수 있는 사람이 과연 얼마나될 것인가?
하지만 우리가 살아 가면서 최소한의 경제 활동을 위해서라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곳을 피해 
갈수 있는 방법은 그리 많지 않을 것이다.
 

그렇다면 그곳에서 살아 남을수 있는 방법은? 아니 그저 간신히 살아 남기 위해서가 아닌,
어차피 피할수 없는 일이라면 그곳에서 남과 달리 성공 할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 기왕의 
인생에서 더 나은 것이 아닐까?  "일잘하는 김과장의 하루 교과서"는 그러한 우리들의 직장 
생활 속에서 일어 날수 있는 세세한 사례들과 그 대처법을 통하여 차라리 즐길수 있는 처세의 
비법과 그 성공의 팁을 우리들에게 제안하고 있다. 그래서 많은 샐러리맨들에게 재미있게 읽어
볼 것을 권하여 보고 싶은 책이다.
 

http://www.weceo.org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소셜미디어 시대, 보고 듣고 뉴스하라 - 스마트 리더가 만드는 미디어 혁명 미래경제학 시리즈 6
공훈의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10년 11월
평점 :
절판


우리가 살고 있는 현재의 이 시대, 우리는 우리 스스로도 느끼지 못하고 있는 사이 어느새
가히 문화적 혁명이라 일컬어 질수 있을 일대 거대한 변화의 물결 속에서 이미 그 변화의
최대 수혜자요 목격자로서의 삶을 살아 가고 있는 것인지도 모르겠다.
   

"스마트(Smart)"로 시작 되어 진 첨단 기기들의 출현과 그와 함께 태동 되어 진 쌍방향
내지는 다수대 다수 간의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네트워크 시대의 도래, 그것은 곧 지금까지
우리 모두의 눈과 귀를 독점 하여 오다시피 했던 기존의 미디어 권력 생태계의 일대 혁명
으로 까지 점쳐지고 있는 시대에 우리가 살고 있는 것이다.

"소셜 미디어" 또는 "1인 미디어"의 시대, 이를 가능케 한 소셜 네트워크로 연결 되어 진 세상.
이러한 일대 거대한 변화의 시대 속에서 "소셜미디어 보고듣고 뉴스하라"는 우리 각자가
이 시대의 스마트 리더로써 꿈꾸어 볼수 있는, 그야말로 미디어의 혁명을 이야기 하고 있다.

이미 새로운 블루오션으로 떠오르고 있는 이러한 1인 미디어 시대 속에서 과연 지금의 우리
는 무엇을 생각하고 무엇을 꿈꾸며 또한 그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 것인지, 바로 내 자신이 그 
미디어의 주체가 될수 있는 시대의 도래 속에서 미래 미디어 권력의 한 가운데 서있는 내 자신
의 모습을 떠올리며 내일을 꿈꾸게 하고도 남음이 있다.  

 http://www.weceo.org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블루타임 - 목표를 이루는 시간 설계의 힘
최종엽 지음 / 거름 / 2010년 8월
평점 :
품절


우리 모두에게는 하루 24시간 그 누구에게나 똑같은 시간들이 주어진다. 
하지만 그 같은 시간 안에서도 누구나 똑같은 결과를 이루며 사는 것은 아닐 것이다. 

시간을 지배 할 줄 아는 사람과 반대로 그 시간에 끌려 다니는 사람의 차이, 그것은 곧 
그만큼 자신의 삶을 주도적으로 이끌고 나아 갈수 있는 사람인지 아닌지 그 판가름의 
기준이 되어 질수 있을 만큼 중요한 요소로 작용이 된다 할 것이다.
 

Blue Time, 어떻게 보면 그것은 시간을 지배 할 줄 아는 사람들, 아니 더 정확히 말하자면 
자신의 시간을 스스로 설계하며 만들어 나아 갈 줄 아는 사람들만이 소유 할수 있는, 그야말로 
우리 삶의 진정 살아 있는 시간들을 일컫는 말일 것이다.
그 살아 있는 시간들 속에서 비로소 우리는 자기 인생의 목표를 세우고, 그 희망을 꿈꾸며 또 
그러한 속에서 자신을 성장 시켜 나아 갈수있는 계획 된 삶을 이끌어 나갈수 있게 될 것이다. 

블루타임, 저자는 이 책을 통하여 우리 인생의 그 살아 있는 시간들을 과연 어떻게 만들어 갈 
것이며 또한 그 만들어진, 살아 있는 시간들을 통하여 우리가 무엇을 계획하고 준비 하며 또 
어떻게 활용 해 나아가야 할지를 마치 계획표를 만들어 가 듯 상세하게 제안 하고 있다. 

 

http://www.weceo.org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CEO를 감동시키는 소통의 비밀 - 달인에게서 배우는 성공하는 직장인을 위한 서바이벌 커뮤니케이션 CEO를 감동시키는 비밀 시리즈
강정흔 지음 / 미래와경영 / 201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현대 사회를 살아가고 있는 우리들에게 그 처세에 있어 빼 놓을수 없는 덕목 중 하나가 
바로 자기 표현의 방법, 즉 대화법 일 것이다. 그러기에 화법에 대하여는 이미 처세술과 관련 된
수많은 서적들을 통하여 누구나 접하여 온 경험들이 많을 것이다.
  

그에 더하여 "소통"이란, 나의 의사를 표현 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상대의 말을 듣고 이해 하는 것
까지를 포함한 이른바  "상호 이해(Mutual understanding)"를 전제로 일컬어지는  말 이라 할수 
있을 것이다.  우리는 다변화 된 사회 생활 속에서 그야말로 하루에도 수많은 말을 듣고 또 해야
하는 처지에 놓여 살아가고 있다.  그런데 간혹 그 커뮤니케니션(communication)에 문제가 발생
되는 경우를 종종 경험 하기도 한다.

말과 그 뜻의 차이, 같은 말이라도 상황에 따라, 또는 말하고 듣는이의 상호 입장의 차이에 따라,
아니면 말 토씨 그 억양 하나에 따라 우리는 각자 서로의 오해와 오류에 빠지기도 하는 경험들을
심심치않게 겪어 본 기억들을 누구나 갖고 있을 것이다.

"CEO를 감동시키는 소통의 비밀"은 우리들의 이러한 커뮤니케이션에 있어서 그의 진정한 이해와 
그를 이용한 소통의 기술, 즉 상대의 말을 경청 하는 것으로 부터 시작하여 나와 상대의 커뮤니케
이션에 있어 그 영향력을 최대한 끌어 올리기 위한 수많은 노하우들을 사례별로 자세히 풀어 놓고 
있다.  소통의 부재, 소통의 어려움 속에 나름 고민하고 있거나 더욱 더 원활한 소통의 기술을 터득
코져 하는 사람들에게 가볍게 읽어 볼수 있기를 권하고 싶은 책이다.  

  

http://www.weceo.org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10억짜리 홍보비법 - 쇼핑몰 맨손홍보의 달인 고영창이 말하는, 개정2판 매출두배 내쇼핑몰 시리즈
고영창.강인수.박윤옥 지음 / e비즈북스 / 2010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하루가 멀다하고 변화에 변화를 거듭 하여 나아가고 있는 첨단 IT, 정보화 시대의
 
     급변 앞에서이제 온라인 비지니스의 영위와 그를 위한 마아켓팅, 홍보의 패러다임
 
     도 쉴새 없이 진화 하여 나아가야 하는 시대에 이르렀다. 이는 기존의 포털 사이트
 
     를 통한 단순 검색 내지는 블로그,카페 등을 통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이제금
 
    "1인 미디어 시대" 또는 소셜 미디어(Socialmedia), 소셜네트워크(Socialnetwork)
 
    라 일컬어지는 트위터(twitter), 페이스북(facebook) 등 동시다발적 소통의 시대에
 
    이르렀음을 의미하는 것이다.
 
 
    이제 이 새로운 패러다임(paradigm)의 변화 앞에서 향후 온라인 비지니스의 성공을
 
    꿈꾸며 또다른 성공신화를 만들고져 하는 사람들과, 또한 기존의 비지니스와 연계
 
    하여 오늘의 이 문화적 혜택을 십분 누리고져 노력하는 사람들에게 마치 망망대해
 
    와 같은 이 정보화 시대의 거대한 물결 앞에서 그 뱃길을 비추어 줄수 있는 등대불
 
    처럼, 바로 그 지침서로써 권해 주고 싶은 책.
 
    맨손홍보의 달인들이 얘기하는 "10억짜리홍보비법" 바로 이 책이다.   
 
 
      http://www.weceo.org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처음 처음 | 이전 이전 | 1 | 2 |다음 다음 | 마지막 마지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