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고화질] [라르고] 맨발의 천사 3 (완결) [라르고] 맨발의 천사 3
노노미야 이토 지음 / (주)조은세상 / 202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작화도 아름답고 캐릭터들도 좋아서 소장하는 시리즈예요. 어떤 사연이 있어 지상으로 내려오게 된 천사라는 소재는 이제는 흔하다면 흔하지만, 작품 특유의 잔잔하고 따뜻하면서 판타지 같은 분위기가 미려한 작화와 어우러져 소장할 맛이 나는 작품이었습니다. 

다음 권이 발간되는 텀이 긴 편이다 보니 오랜만에 3권이 나온다는 소식을 보고 기다렸는데 (완결)을 붙이고 나왔더라구요. 그래서 1~2권에서 나왔던 떡밥들이 다 풀렸는지 궁금한 마음으로 3권을 소장 구매하여 읽었는데, 더 풀어갈 이야기가 있는데 대강 행복해졌다 하고 끝난 느낌이라 이전 권을 좋아했던 독자 입장에서는 조금 아쉬웠어요. 기승전결의 승 같은데 끝나버린 느낌... 그래도 잔잔하게 훈훈한 결말이라 용두사미라거나 실망할 정도까지는 아니에요. 1, 2권의 분위기와 캐릭터를 좋아했기에 약간 급하게 마무리된 것 같은 결말을 아쉬워할 뿐... 
완결이 나쁘게 나진 않았지만 아쉬운 건 사실이라 3권만 보면 3~4점을 주고 싶지만 전체 시리즈에 애정이 있어서 5점을 남겼습니다. 3권에 대해 아쉬울 수 있는 점은 
  1. 음? 여기서 끝이라고? 싶은 다소 밍숭맹숭한 마무리 
  2. 저는 괜찮지만 1~2권의 작화가 워낙 뛰어났다 보니 3권에서는 약간 캐릭터들 얼굴이 옆으로 퍼졌다고 느낄 수 있음(심하지 않음) 
  3. (작품 문제는 아니지만) 종이책과 전자책 가격이 거의 차이가 없음. 저는 전자책으로 소장했지만 이 정도밖에 차이가 없으면 종이책 소장이 낫지 않나? 싶었습니다. 전자책은 대여가 있지만 저는 시리즈 좋아해서 고민 한번 하고 소장했어요.  
이렇게 3가지 정도입니다. 궁금해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해서 제가 시리즈를 좋아하는 것과는 별개로 솔직하게 적어봤습니다. 
더 보고 싶은 것도 애정이 있기 때문이니까 속편 기다려봅니다~ 완결이 다소 아쉬웠어도 작품을 좋아해서 속편이나 외전이 나온다면 구매 의향이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