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뿌는 준비됐어! 달고나 만화방
박윤선 지음 / 사계절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른도 아이도 함께 즐겁게 읽을 수 있는 사계절 출판사의 새 만화책이 출간되었습니다.

작가님께서 프랑스에 거주하고 계시고, 프랑스 어린이 잡지에 단편으로 싣던 만화를 계속 연재하여 한 편으로 묶어낸 책입니다.

그래서인지 만화의 배경이 굉장히 이국적이어서 우리 아이들이 읽기에 더 환상 속으로, 상상 속으로 빨려들어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았어요.

 


 전체적인 이야기는 시골 마을에서 안또낭, 조에, 라울과 강아지 뿌뿌가 현실과 상상의 세계를 넘나들며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입니다.

제목이 <뿌뿌는 준비됐어!>여서 뿌뿌가 무엇을 준비했던 것일까 궁금했는데, 책을 다 읽어보니 여러 모험을 하며 친구들과 '놀 준비'가 되었다는 것 같아요. 만화 속 등장인물들과 자유롭게 놀 독자 아이들을 기대하며 쓴 제목이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특히 좋았던 점은 단순히 재미만을 위한 만화가 아니었다는 것이에요. 

아이들에게 만화책을 읽게 할까 고민이 되는 이유가 '학습적으로 도움이 되지 않을 것 같아서'잖아요. 

이 책은 꽃 이름과 같은 과학적 상식, 초성 퀴즈와 같은 말놀이 등 말 그대로 놀면서 배울 수 있게 만화 중간중간에 학습 요소를 배치했더라구요.

 단순 오락 상품으로서의 만화가 아니라, 어린이 출판사에서 나온 문학적·예술적 가치가 있는 만화이기 때문에 하나의 도서 장르로 인식하여 아이들이 골고루 접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해요. 우리 아이가 학습 만화만 읽을까 걱정되시는 분들은 이 책을 가벼운 읽기에서 어려운 읽기로 넘어가는 교량 역할로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귀여운 강아지 뿌뿌와 친구들, 그리고 독자도 함께 놀 수 있도록 만들어진 만화책, <뿌뿌는 준비됐어!>

뿌뿌와 친구들의 유쾌한 일상을 함께 따라가며 공부와 재미를 다 잡을 수 있는 만화였으니 꼭 읽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개인적 의견을 바탕으로 쓴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