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의 행복 키우기 - 행복한 아이로 키우는 10단계 양육법 자녀 양육 시리즈 2
크리스틴 카터 지음, 이나경 옮김 / 물푸레 / 2010년 6월
평점 :
품절






내 아이를 즐겁고 행복하게 키우고 싶은데..

날이 갈수록.. 아이가 커 갈수록.. 엄마의 늘어나는 욕심때문에

아이를 행복하고 건강하게 키워야 겠다는 그 마음은 점점 작아 지는 것 같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크리스틴 카터"의  <아이의 행복 키우기>는.. 가뭄에 목마른 나에게 한줄기 빗물과 같은 책이었습니다.

아이를 위한다고 생각했지만.. 그게 사실은 엄마의 욕심 채우기에 바빴다는 후회와

그런 욕심이 있기에 잘 못따라 오면.. 욱~ 해서 아이의 마음에 상처를 입히는 일이 다반사였죠.

 

이 책은 총 10단계에 걸쳐 아이의 행복에 더 가까이 다가갈수 있게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1단계에선.. 엄마가 행복해야 아이가 행복하다.. 하는 것을 말하고 있어요.

아이는 태어나면서 엄마를 모방하는데.. 그것은 행동뿐아니라.. 감정까지도 모방을 한다고 하네요.

나도 실제 두 아이를 키우면서 내 기분이 좋지 않을때. 혹은 내가 힘들때.. 아이들에게 더 많은 짜증을 냈던 기억이 나네요.

어느날.. 그런 내 행동을 큰 아이가 작은 아이에게 그대로 흉내 내는것을 보고 엄청난 충격을 받았었는데요..

이 책에서 그런 엄마의 행복을 먼저 찾는 방법을 여럿 제시 하고 있어요.

친구를 만나 웃어 보는 일.

아이나 남편에게 마사지를 받아 보는 일.

자신만의 조용한 시간을 갖는 일.

규칙적인 운동을 해 보는 일..

대신.. 쇼핑은 삼가 하자네요.. 쇼핑은 지속적인 행복을 가져다 주지 못하니까..^^

ㅎㅎ 그럼.. 결국 자존감이 낮아 지게 된다고 합니다.

남편과의 관계도 아이의 양육에 큰 영향을 미친다고 하니까.. 배우자와의 좋은관계를 유지하는 일도

중요하다고 합니다.

 

여기서 실전에 사용할수 있는 팁들도 있어요~~

ㅎㅎ 몇일 마음먹고 실천하려니..

마음 때문인지.. 더 즐겁고 남편이 더 사랑스러워 보이기도 하고.. 그러네요..^^


ㅎㅎ 싸움의 기술도 있는데.. 이건  정말 유용하겠어요~~

" 부모가 싸우는 모습은 나중에 아이가 십대가 되었을때 부모와 싸우는 모습과 똑같을 것이다."

와~~ 정말 무서운 말이에요..

 

찬찬히 읽어보면 마음에 와 닿는 말들이 너무 많아요.

그리고 번역서 이지만 어렵거나 부자연스러운 부분이 없구요.

중간중간 명언이나 가슴속에 새길만한 글귀들이 이미지와 함께 담겨 있어서

더욱 오래 남는것 같습니다.

 

두고두고 오래오래 기억하면서 읽고 싶은 책이란 생각이 드네요.

 

내 아이의 행복을 정말 키워 주고 싶은 부모라면 꼭 이 10단계를

천천히 실천해 보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