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더구스 - 영미권 아이들이 자라면서 즐겨 읽고 부르는 영어 전래 동요 50 아이즐 동요 CD북 10
최재숙 엮음, 김정은 외 그림 / 아이즐북스 / 2010년 5월
평점 :
절판


마더구스(Mother goose)란 "거위 아줌마라"는 뜻으로 마더 구스 이야기나 노래를 지었다는

시골 부인을 가리키는 말이랍니다.

이것은 어린이들을 위한 전래 동요를 가리키는 말로 자리 잡았고,

영국에서는 이를 너서리 라임이라고 부른다고 하네요.

 

마더구스가 사랑 받고 있는 이유는..

짧은 글 안에 인물, 주제, 배경, 구성 등 문학적 요소들이 모두 들어 있고,

아이들의 짧은 집중시간을 짧은 노래와 운율로 효과는 극대화  하는 것이지요.

그리고 무엇보다도..

이 마더 구스로 재미있는 이야기는 물론이고, 속담이나 자장가,

알파벳이나 요일이름 같은 것을 쉽게 외우게 만든것입니다.

 

 

여기 이 책은 7가지의 항목으로 나뉘어 책속에 실어 놓았습니다.

엄마와 함께 노래 부르고 놀이 하는 동안,

라임이 아이들에게 저절로 익혀 지겠어요~

 

차례도 7가지로 잘 나누어 실었어요.

 

 

그림도 노래마다 각 페이지마다 다 다른 모습이에요.

그림에 노래의 내용이 담겨 있어 노래를 들으며 그림만 보아도 절로 익혀 지더라구요.

활동이 필요 없어요~~^^

 

 

 

우리집 개구쟁이들 춤추고 노래하고 난리가 났네요~

 

마더구스..

단순한 노래가 아니라

짧은 라임속에 많은 것이 들어 있네요.

이런 즐거운 리듬과 함께 하는 영어..

재미있네요.

그리고 아이들이 노래로 익히면서

입으로 말하기까지 유도하니 이 좋은 것을 아이즐의 마더구스 덕분에 알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