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유기 1
미네쿠라 카즈야 지음 / 학산문화사(만화) / 1999년 7월
평점 :
품절


최유기. 친구가 하도 재밌다고 해서 읽기 시작한 책이다. 얼마나 재밌다고 노래를 부르던지 호기심이 일었을 정도이다. 그래서 그렇게 생긴 호기심으로 읽게 된 것인데 지금은 푹 빠지고 말았다. 본래 알고 있던 서유기를 배경으로 만들어진 것으로 나를 매료시켰다. 원래 동양적인 배경을 중심으로 한 작품을 좋아하는 나인지라 최유기에 관심을 갖지 않을 수가 없었다. 게다가 먹보 캐릭터인 오공은 어찌나 귀엽던지. 그건 외전에서도 마찬가지였다. 외전에서도 귀여울 정도로 순수해 독자의 사랑을 받고 있다.

생각해 보면 서유기를 배경으로 한 만화의 수는 상당한 것 같다. 그 대표적인 작품으로 허영만 작가님의 ‘날아라 슈퍼보드’와 아키라 토모야마님의 ‘드래곤 볼’을 말할 수 있는데, 상당히 대중적인 이 두 작품에 뒤지지 않을 정도의 역량(?)을 이 최유기는 가지고 있다. 애니메이션으로 tv판과 극장판이 나와 인기와 그 열기를 더해가고 있다. 일본의 코스프레 대상으로도 상당하다고 한다.(아아 나도 하고 싶다) 해서 나는 이 작품을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