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 미제라블 한빛비즈 문학툰
SunNeKo Lee 그림, 정미선 옮김, 빅토르 위고 원작, Crystal S. Chan / 한빛비즈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레미제라블과 빨강머리 앤. 

이 두 고전은 내가 어릴 적부터 가장 즐겨 읽었던 책이다. 

대문호들이 쓴 책이라 죽기 전에 꼭 한 번은 읽어야 할 책들일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남녀노소 상관없이 사랑받는 작품들이기에 

만화로, 더 읽기 쉬운 버전으로, 또 영화와 넷플릭스 시리즈로도 나왔기에 

자연스럽게 이 책들을 자주 접할 수 있었다. 


그러다, 어느 순간부터 일이 바빠지면서 고전을 잘 읽지는 못했는데,

때마침 <한빛비즈> 출판사에서 고전 시리즈가 만화로 나왔다고 하여

바로 신청을 해서 읽었다. 


한빛비즈의 문학툰 시리즈가 좋은 이유는 많지만, 두 가지로 추려봤다. 


우선, 글로 읽었을 때 꽤나 어려울 수 있는 고전의 접근이 너무 쉬워졌다. 

어른들은 물론, 아이들도 쉽게 읽을 수 있는 책이어서 고전은 읽고 싶지만 

쉽게 도전하지 못하는 분들께 추천드린다. 또한, 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읽을 수 있기에 함께 있는 즐거움에 독서 타임이 더욱더 풍성 해지는 건 물론이다.


그다음은, 이 책이 시리즈라는 점!

한권만 읽었다면 정말 아쉬울 뻔했을 거다.

그림체도 예쁘고 내용도 간결해서 눈에 피로도도 낮춰주고, 

텍스트로 읽었다면 그 두께에 압도되어 -- 특히 레미제라블 -- 시도조차 못했을 텐데, 

이렇게 그래픽 노블로 읽으니 술술 읽혀서 전체 시리즈를 다 읽는데

도전해봐도 좋을 것 같다는 게 내 생각이다. 


요즘 고전을 통 못 읽어서 아쉬움이 가득했는데, 

이렇게 문학툰을 알게 되어 너무 좋다. 앞으로도 계속 열심히 읽어야지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