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해외주식투자가 처음인데요 - 글로벌한 생초보의 해외주식투자 입문기 처음인데요 시리즈 (경제)
강병욱 지음 / 한빛비즈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에 대해 배워보고 싶지만 엄두가 나지 않았다. 어떤 책을 읽어도 내가 모르는 단어들 투성이었고, 이해하기가 힘들었다. 마지막으로, 지푸라기를 잡는 심정으로 한빛비즈의 <저는 해외 주식투자가 처음인데요>를 읽었고, 책의 소갯말이 "글로벌한 생초보의 해외주식투자 입문기" 인 것처럼 비교적 쉽게 해외 주식 투자에 대한 기초를 쌓을 수 있었다. 


이 책은 해외주식투자가 무엇인지, 이의 필요성, 위험성, 그리고 계좌를 만들고 주요 지수를 확인하는 방법까지 가르쳐 준다. 내가 잘 이해하지 못했던 ETF, 배당투자, 등등 개념 설명도 잘 되어 있어서 정말 공부를 한다는 마음으로 세세하게 배울 수 있었고, 더 나아가 미국 시장에서 주목할 종목 10개에 중국 주식 투자와 일본 시장까지 살짝 엿볼 수 있었다. 


주식에 관련된 책을 읽을 때마다 느끼는 것은 내가 가야 할 길은 아직도 많이 남았다는 것과, 주식을 "잘"하려면 학생의 마음으로 공부를 열심히 해야 한다는 것이다. 나는 왜 이리 모르는 게 많을까, 하며 자괴감이 들기도 했지만, 이 책과 더불어 책 띠지에 있는 QR코드 속 저자 직강 무료 동영상 강의를 같이 보니 시작할 엄두도 안 났던 주식에 좀 더 가까워진 것 같아서 감사하다. 


-

이 책은 나처럼 주식, 특히 해외주식에 관심은 있지만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엄두가 나질 않아 시작조차 못해본 분들께 강력 추천드린다. 생각보다 재밌고 깊다, 이 세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