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피엔스 : 그래픽 히스토리 Vol.2 - 문명의 기둥 ㅣ 사피엔스 : 그래픽 히스토리 2
다니엘 카사나브 그림, 김명주 옮김, 유발 하라리 원작, 다비드 반데르묄렝 각색 / 김영사 / 2021년 11월
평점 :
<사피엔스 : 그래픽 히스토리> 2편이 드디어 나왔다. 원 책은 물론이고, 그래픽 히스토리 1편도 봤는데, 2편이 너무 보고 싶어서 괜스레 기다리게 되었는데 드디어 나와서 기쁜 마음으로 정독했다. 사피엔스 그래픽 히스토리 시리즈는 5편까지 나올 예정이라는데, 5편까지 빨리 나왔으면 좋겠다. 컬렉션으로 모아도 좋은 시리즈고, 어른이나 애나 상관없이 모두가 재밌고 유익하게 읽을 수 있는 책이기 때문이다.
이 책에서는 농업혁명부터 시작된 불평등, 신, 국가, 그리고 돈에 대해 이야기한다. 또한, 토퍼스 제퍼슨, 존 레넌, 마가릿 대처, 프란츠 카프카, 스칼렛 오하라, 공자 등 역사적으로 유명한 위인들에 대한 이야기 역시 빠지지 않았다. 자칫하면 이해하기 어려운 역사를 이렇게 쉽고 재밌게 풀어낸 책이 과연 어디에 있을까 싶을 정도로 한번 집으면 절대 놓을 수 없는 책.
교양을 쌓는 것이 어렵고 책을 읽는 것이 지루하다고 느껴진다면, <사피엔스: 그래픽 노블> 시리즈를 읽어보는 건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