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 몰래 비상금 3억 모으기 - 아름다운 은퇴를 위한
문석근 지음 / 파지트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야흐로 재테크 혹은 경제적인 독립에 대한 책들이 우후죽순 쏟아져 나오는 시대다. 그래서일까, 나 역시 여러 가지 꿀팁을 주는 책들을 많이 읽어 봤는데, 누군가 내게 재테크 관련된 책을 추천해달라고 묻는다면 문석근 교수의 <아내 몰래 비상금 3억 모으기>를 추천하겠다. 


내가 이 책을 좋아하는 이유는 

1) 굉장히 쉽게 쓰여있어서 주식을 잘 모르는 나도 술술 읽을 수 있었고

2) 돈에 대한 이야기뿐만 아니라 삶의 방향성이나 가치관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고 

3) 진정한 경제적 독립을 위해 사이드 잡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해주기 때문이다. 



책은 총 4장으로 지어져 있다.

1장: 은퇴 후의 모습을 그려보라 

2장: 꿈의 지도를 그려라

3장: 맞춤형 재테크 포트폴리오를 가져라

4장: 주식 투자의 기본 원칙을 지켜라 


"실천하지 않고 생각만으로는 아무것도 이루어지지 않는다." P.79

- 책을 다 읽고 나서 내 머릿속에 가장 강력하게 남은 말은 바로 이 말이다. 사실 투자에 대한 책을 많이 읽어봤지만 그만큼의 아웃풋을 냈던 기억은 없다. 매번 머뭇거리고, 미루고, 알아보겠다고 해놓고 실천하지 않은 탓이다. 그래서 나는 이 책을 읽고 나서 <한국 투자> 앱을 받았고, 주식에 대해 좀 더 알아보기 시작했다. <우량주>라는 단어도 오늘에서야 이해한 나는 이제야 투자에 눈을 뜬것이다. 


사실상 이 책이 나를 행동하게끔 이끌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 그 이유를 곰곰이 생각해보니 저자의 진심이 나에게 와닿았기 때문이었다. 그저 주식에 대해서, 재테크를 잘하는 방법에 대해서만 알려줄 뿐만 아니라 본인이 겪었던 시행착오와 책에 쓰기 제법 꺼려졌을 법한 이야기들까지 꺼내는 모습에서 난 진심을 봤다. 그래서 처음으로 주식에 대해 좀 더 공부해보고 싶다고 느꼈고, 조금이나마 주식의 세계에 한 발자국 가까워진 느낌이다. 


그래서 나는 이 책을 투자에 대한 기본기부터 탄탄하게 다지고 싶으신 분들, 또한 투자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가져야 할 마음가짐에 대해 깨우침을 얻고 싶으신 분들께 강력하게 추천드리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