괜찮지 않은데 괜찮은 척했다
글배우 지음 / 강한별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괜찮지않은데괜찮은척했다 


"나에게 하는 나쁜 말들을 모두 들을 필요 없다. 왜냐면 그것은 사실이 아니니까." P.41

글배우의 <괜찮지 않은데 괜찮은 척했다>는 제목처럼 괜찮지 않은데 괜찮은 척을 하며 살아가는 사람들이 읽는다면 말로 형언할 수 없는 위로를 받을 수 있는 따뜻한 책이다. 때마침 가을바람도 솔솔 불어오고 반팔 대신 긴팔을 입게 될 시점이다. 몸도 춥고 마음도 추워진다면, 이 책을 읽어보자. 


책은 총 31편의 에세이로 이루어져 있는 만큼 다루는 이야기들도 다양하다. 이별, 자수성가, 사랑, 현실, 인간관계, 부자가 되는 방법, 약속, 이직, 부정적인 감정, 행복, 자유 등 단어 자체로만 본다면 전혀 관계없는 단어들의 향연 같지만, 생각해보면 우리네 삶 속에서 흔히 만날 수 있는 것들이자 고민하는 것들이기에 결국 우리는 저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공감할 수밖에 없을 것이다.


"묵묵히 성실하게 그날의 목표를 이뤄나가는 것. 그것이 나의 걱정을 해결해주고 나를 더 강하고 큰 사람으로 만들어줄 테니까." P.163

- 작가가 건넨 위로 중에 내게 가장 와닿았던 말. '일'이라는 것은 때로는 바로바로 결과가 나오는 것도 있고, 그렇지 않은 경우가 있다. 사실 후자가 더 많지 않을까. 그래서 나는 내가 노력한 만큼 결과가 나오지 않을 때 무엇이 문제일까를 생각하며 자책할 때가 있다. 하지만 누구로부터 인정받기 위해 하는 것이 내 일이었던가? 아니다. 일이란 내가 좋아서 하는 것이고 나의 성장과 나의 목표를 이루기 위한 수단, 즉 내 삶 그 자체이기 때문에 결과가 나오지 않더라도 그 과정에서 내가 배운 것이 있고 그로 인해 내가 조금이라도 바뀌었다면 그걸로 된 것이다. 이러한 믿음이 있었기에 내가 한 일을 꾸준히 10년이라는 시간을 할 수 있었던 거겠지. 


묵묵히, 성실하게 나만의 목표를 이뤄나가는 것. 

그것이 나를 강하고 큰 사람으로 만들어 줄 것이라는 것을 믿어 의심치 않으니.


-

이처럼 작가의 덤덤한 말투 속에 따스함을 느껴보고 싶다면 주저 말고 이 책을 선택하여 자기 전에 읽으라고 말하고 싶다. 당신도 모르는 사이에 이 책 속의 이야기들은 이미 당신의 마음을 어루만져 주고 있을 테니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