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마케팅 인사이트 - 수백억 광고비를 써서 알아낸
서양수 지음 / 한빛비즈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이 책의 제목 <유튜브 마케팅 인사이트>를 보자마자 내가 반드시 읽어야 하는 책이라는 것을 확신했다. 그도 그럴 것이, 나는 유튜브를 하기로 마음먹은 지 1년이 지났지만 아직도 시작을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우선 나는 콘텐츠도 콘텐츠지만, 마케팅에 대해서 모르기 때문에 마케팅에 대해 굉장히 궁금했다. 어떻게 하면 나의 콘텐츠를 알리고, 어떻게 하면 많은 사람들이 나의 콘텐츠에 열광할 수 있을지에 대한 것에 대해 좀 더 배워보고 싶었기도 했고. 결과적으로 <유튜브 마케팅 인사이트>를 고른 건 신의 한 수였다. 이 책을 통해서 나의 궁금증이 모두 풀렸으니. 


책은 총 5부로 지어져 있다.

1부: 유튜브, 오해와 진실

2부: 유튜브에서만 통하는 성공 문법

3부: 모르면 손해 보는 광고 노출 원리 

4부: 데이터로 증명하는 성과 측정

5부: 잘 나가는 이들의 비법 노트 


"조회수에 매몰되지 말고, 어떤 결과가 성공적인 것인지 자신들만의 기준을 세워야 한다." P. 45

-내가 가장 깊게 고민했던 부분이었다. 결국 마케팅에 대해서 배워보고 싶었던 이유도 <조회수> 혹은 <떡상>을 바라고 마케팅에 대해 알아봤기 때문이다. 하지만 돌이켜보면, 조회수가 많았으면 좋겠다는 생각뿐, 정확한 수치로 내가 원하는 조회수가 얼만지에 대해서는 알아볼 생각도 하지 않았다. 그래서 이 책을 통해 내가 가고자 하는 방향성을 다시 한번 생각해볼 수 있었기에 본격적으로 내 유튜브 채널을 시작하기 전에 이 책을 만난 건 행운이라 생각한다.


-

이 책은 유튜브에 대해 좀 더 깊게 공부해보고 싶은 분들께 추천드린다. 특히 마케팅에 대해서 가려운 곳을 속 시원하게 긁어줄 뿐만 아니라, <유튜브 떡상을 위한 7가지 키워드>와 같은 자료들이 정말 알차기 때문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