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모빌리티에 투자하라 - 미래차 혁신이 불러온 새로운 세상의 부와 기회
유지웅 지음 / 베가북스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아기 때부터 칭얼대다가도 차만 타면 언제 그랬냐는 듯이 잠에 들 정도로 차를 좋아했다. 그 때문인지 성인이 된 지금도 차를 좋아한다. 부산에 살 때는 마린시티에 멋진 슈퍼카를 보러 일부러 테라스가 있는 카페에 가서 멋진 차들이 달리는 모습으로 힐링을 했고, 지금도 버킷리스트에는 늘 드림카를 사고자 하는 꿈이 있다. 이 처럼 차는 나와 떼려야 뗄 수 없는 사이다. 


그런 의미에서 유지웅의 <지금, 모빌리티에 투자하라>는 평소에 차에 관심이 많은 내가 재밌게 읽을 수밖에 없는 책 그 자체였다. 



책은 총 6장으로 이루어져 있다. 

1장: 모빌리티 혁명: 익숙함과의 결별

2장: 자율주행으로 바뀌는 세상 

3장: 플랫폼: 모빌리티 혁명을 넘어 

4장: 하늘을 나는 자동차와 배송 전쟁

5장: 모빌리티 사이클 혁명

6장: 모빌리티 시장에서 앞서 나간 기업들 


<모빌리티>라는 단어가 보통 사람들에게 쉽게 다가오는 단어는 아니지만, 괜찮다. 이 책을 통해서 배울 수 있기 때문이다. 저자는 다소 어려울 수 있는 용어들을 소비자들의 시선에서 이해할 수 있도록 쉽게 풀어준다. 또한, <전기차> 하면 <테슬라> 밖에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테슬라> 외에 존재하고 있는 다양한 기업들에 대해서도 소개한다. 


저자는 각 회사들을 본인만의 방식으로 설명하는데, 그 부분이 매우 인상 깊다. 


우버- 차량 공유의 끝판왕 

리프트- 모빌리티 시장의 선구자 

테슬라-전기차 혁명의 주인공

앱티브-자동차 소프트웨어 장인 

마그나 인터내셔널: 자동차도 만드는 티어 1 부품사 

피스커-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가 펀딩 한 전기차 

베오니어-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부품 회사 


또한, <부록: 국내와 해외 기업을 모두 담은 모빌리티 종목 TOP PICK 20>라는 이름으로 독자들이 읽으면 좋은 정보도 아낌없이 나눠준다. 그래서 나는 이 책을 읽으면서 미래를 위해서 투자하고 공부한다는 마음으로 처음부터 끝까지 정독할 수 있었다. 


이 책을 읽고 나서 내가 얻은 가장 큰 수확은 바로 <전기차>를 타야겠다는 생각을 했다는 것이다. 평소라면 전기차는 절대 타지 않겠다고 선언했던 나였는데, 환경을 위해서 전기차에 대해서도 고민해보고 좀 더 공부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모빌리티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까지 아우르며 독자들에게 <모빌리티>에 대해 알아가는 기쁨을 선사하는 고마운 책. 당신도 <모빌리티>에 대해 알고 싶다면 꼭 읽어보시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