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기 1 - 배반낭자
담천 지음 / 청어람 / 200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현재 4권까지 출간된 풍월루.

한동안 출간이 안되어서 궁금하다 생각했는데, 안 나오는 이유가 바로 이 '광기'에 있었다나.

'풍월루'와 연관된 내용이며, '십절도'의 배경을 담고 있는 소설이기에, 먼저 밝혀두어야 할 부분이 있었던 것으로 생각이 된다.

광기는 풍월루의 주인공인 아강과 비슷한 듯 하면서도 다른 매력을 가진 주인공 '연자심'이 아버지의 뜻에 따라 남경서원으로 가기 위해 배에 오르면서 이야기는 시작된다. 넉넉치 못한 살림에 배에서 선원일을 하면서 목적지로 가게 되는데, 순탄한듯 보이던 일정에 무림인들이 끼어들면서 이야기는 다른 길로 빠져나가게 된다.
배에 오른 무림인들은 십절존자의 무공을 찾아 4년에 한번 운현도로 떠나는 일원들. 어린 소년 소녀들과 그들을 이끄는 몇명의 어른들이 끼어 연자심이 오른 배에 타게 되는데... 이곳에서 연자심은 어린 시절 알고 지내던 누나 '연화'를 만나게 되고, 무림인들과 선원들은 미묘한 갈등을 겪으며 운현도로 나아간다.
그러나 바다로 나간 배는 폭풍을 맞게 되고 풍랑을 맞게 된 배는 목적하던 '운현도'가 아닌 '풍치도'에 다다르게 되는데...

'풍치도'에서 벌어지는 인간의 내면에 숨겨진 광기.
그 광기의 틈새에서 살아남은 이들이 중원으로 돌아와 이끌어나가는 이야기가 흥미진진하게 전개되는 소설.

이 소설을 읽은 후 '풍월루'를 다시 읽게 되면 보이지 않던 것들이 보이게 된다.

잔잔한 표면 아래 태풍이 몰아치는 풍월루와는 다르게, 인간의 추악한 내면이 숨김없이 드러나는 광기, 그 뒷 내용이 어떻게 진행될지... 흥미롭게 지켜보는 중이다. 더불어, 광기의 내용을 그대로 담은 풍월루 또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