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의 누명
MBC 스페셜 <지방의 누명> 제작진 지음 / 디케이제이에스(DKJS) / 2017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꽤나 지난 프로그램이지만 "MBC 스페셜 밥상, 상식을 뒤집다 - 지방의 누명"이라는 TV 프로그램을 보고나서 새로운 식습관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다.
원래 다이어트가 주요한 목표였지만, 점점 관련 책들을 읽다 보니 단순 다이어트가 아니라 새로운 아니 어쩌면 새롭기 전에 원래 그랬어야했던식이습관에 대해서 점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고, 그 시작이 된 책이다.
내가 직접 저탄고지 식생활을 하면서 체중과 체지방이 줄고 나서더욱더 이 분야에 대한 궁금증이 높아졌고,
단지 살을 빼는 목표가 아니고 건강하고 활력 있는 생활을 유지하고내 몸이 돌아가는 프로세스를 알고, 그 Frame을 내가 지배할 수 있는여러 방법등을 터득하고 있는 중이다.
하지만,지금까지는 많이 혼란스럽다. 단 하나의 정립된 이론과 논리로 설명되지 않는 다양한 주장들이 많고,우리 몸은 너무나도 다양하고 상대적이기 때문에 그 이론들이 모두 틀리고 모두 맞다고 이야기할 수 없다는 내용들이 가득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지금은 더 많은 책과 관련 영상들을 탐독하고 있다.그 자체가 내 몸을 지배할 수 있는 길이라는 생각이 들기 때문이다.그리고 그 과정 자체가 나한테 아주 큰 삶에 대한 동기부여를 해 주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