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인 6색 인터뷰 특강 인터뷰 특강 시리즈 6
금태섭 외 지음, 오지혜 사회 / 한겨레출판 / 200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화를 낼 일과 화를 내지 않을 일을 구분하는 것은 중요하다. 

화를 제대로 낼 줄 아는 것도 중요하다. 

화를 오래 낼 줄 아는 것도 중요하다. 

이 책은 우리가 제대로 화를 낼 수 있게 도움을 주는 책이다. 

 

이 시대에 화가 난 모든 사람에게 권하고 싶다. 

 

특히, 김어준 편이 인상깊었는데, 

자기 자신을 객관화 할 줄 알았을 때, 타인에 대한 시선이 교정이 되고, 

타인에 대한 화를 웃으면 서 낼 수 있게 된다는 구절과, 

 

자신감과 자존감은 엄연히 다른 것이고, 

언제 무너질 지 모르는 오만한 자신감에 목을 메는 것 보다, 

굳건한 자존감을 만들어 가는 것이 더 중요하는 구절이 인상깊었다. 

내 삶의 방향을 제시해 줄 만큼의 큰 가르침이었다. 

 

결국, 나는, 세상 모든 책을 통해, 

자기 중심이 잘 잡힌 사람이 되는 일에 도움을 받고자 하는 것이란 생각이 든다. 

 

자기 중심이 잘 잡힌 사람... 

나의 이상향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