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어 동양고전 슬기바다 1
공자 지음, 김형찬 옮김 / 홍익 / 2005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내가 어떤 신을 섬기며 살던... 

내가 어떤 세상 속에서 살던... 

내가 어떤 일을 하며, 어떤 꿈을 꾸며 살던... 

별다른 이견없이 고분고분 마음에 담을 수 있는 말들... 

이런것을 두고 우리는 '진리'라 일컫는다.  

논어는, 시대와 문화를 초월한 세상의 진리들을 고스란히 담고 있는 책이다. 

만약 어떠한 사건이 벌어져 내가 가진 책들을 모두 버려야 하는 끔찍한 상황이 온다면... 

제일 마지막까지 남겨놓을 책이 이 책이 아닐까 싶다. 

가까이두고, 이따금씩, 혹은 하루에 한구절씩 읽어도 좋을 일이다. 

훗날, 내 아이들에게도 내 아이들의 아이들에게도 꼭 읽히고 싶은 책.  

가치에 비해 가격도 굉장히 좋다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