움직이는 사회 교과서 - 서울.경기편 - 교과서 속 현장으로 아이들과 Go Go! 기탄 움직이는 교과서 2
전지영 외 지음, 이병용 그림 / 기탄교육 / 2008년 3월
평점 :
절판



아~이래서 엄마표 엄마표 하는구나 라는 느낌이 팍 왔습니다.

체험학습을 가고 싶지만, 넘쳐나는 정보들 속에서 과연 내 아이에게 적합한, 또 내 맘에 드는 체험학습관련책을 접한다는 것이 결코 쉽지 않기 때문이지요.

더군다나, 직접 가본 사람이 쓴 내용이 아니라 그저 소개에 그치는 책들이 대부분이어서 올바른(?) 아니 정확한 후기인 [움직이는 사회교과서]를 만나게 되어 얼마나 기뻤던지요.

국회의사당, 청와대, 대법원, 조세박물관, 관세박물관, 주택도시 박물관, 디자인 체험관, 증권 박물관, 남산, 떡-부엌살림 박물관, 남양주 종합 촬영소, 영집 궁시박물관, 임진각, 장단 콩마을...

교과에 맞물리는 주제별로 다양한 체험장소가 나와있어서 참 좋았답니다.

욕심 같아서는 더 많은 체험장소가 책에 들어있으면 어떨까 싶지만, 곧이어 움직이는 사회교과서 2탄이 나오는 건 아닐지 은근 기대해봅니다.

초등3학년이지만 책에 나온 곳중 정작 아이와 가본곳이라고는 남산 한군데밖에 없네요. 제가 운전을 못하는 관계로 쉬는날 아이와 다녀와야되기때문에 부담은 크지만, 책을 통해 자세히 설명된 교통편을 이용해 가면 길눈어두워 항상 두려움에 떠는(?) 제게도 큰 무리가 없을 것이라고 봅니다.

 

캐릭터도 아이가 좋아하는 캐릭터인데다가 한눈에 보기쉬운 편집이 아주 맘에 듭니다.

교과서와 접목시켜 어느부분에 나오는지 찝어주고, 체험전 알아야 할 상식들과 내용들 그리고 주변둘러보기까지..

어떻게 아이를 데리고 교과서 속으로 움직일 수 있는지 자세하게 이끌어 주시네요..참 감사해요~

1달에 한번이라도 아이와 함께 꼭 가봐야겠습니다.~

 

우리 아들녀석도 스을~쩍 책가져다 보고있네요. 다음 놀토에 책에 나오는 임진각 다녀오기로 언니네랑 약속잡아봤어요.

거리가 제법 멀어서 좀 걱정이지만, 책에 나온대로 관광버스 이용하고, 통일촌 마을 둘러보면 좋을 것같아요.

가기전에 [엄마는 움직이는 사회선생님]에 씌인 이산가족이야기랑 비무장지대, 민간인 통제구역에 대해 아이들에게 설명해 주고 아는 척좀 해봐야겠습니다. ㅋㅋ

 

초등2학년때 곽밥, 얼음보숭이 같은 북한어에 대해 학교에서 접해보았었는데, 더 많은 용어들이 책속에 실려있네요. 용어도 알아보고 먼길 퀴즈맞추면서 다녀오려고 합니다~

 

ㅎㅎ 벌써부터 들뜨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