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으름뱅이 탈출학교 - 시간의 소중함을 모르는 아이들을 위한 시간관리의 지혜 어린이 자기계발 학교 1
황근기 지음, 이미라 그림 / 다산어린이 / 2008년 4월
평점 :
품절


게으름뱅이를 위한 마법의 수업이 시작됩니다~

 

이 책에 있는 들어가는 말이랍니다.

드디어 우리집에서 수업이 시작되었습니다.

 

1. 게임에 중독되어 시간을 낭비하는 \'한판더\'는 아니지만...일주일에 2차례하는 게임시간을 얼마나 좋아하는지, 그날은 숙제를 후딱 해치우는 우리 아들녀석...

2. 하는 일 없이 분주하기만 한 \'어수선\'은 아니지만, 뒷정리 거의 못하고 질질(?)흘리고 다니는 어수선...우리아들..

3. 이제껏 단 한 번도 목표를 실천해 본 적이 없는 \'천만근\'은 아니지만, 거의 엄마의 강요에 의해서 목표를 달성하게 되는 \'백만근\'수준의 우리아들..

4. 나무늘보처럼 잠만 자는 미룸병 환자\'내일해\'는 아니지만, 책보느라 정신없어서 다른 것들을 빨리 해치우지 못하는 \'느림보\'우리아들...

5. 늘 시간에 쫓겨 사는 \'나바빠!는 아니지만, 바빠야 할 이유를 정확히 알지못하는 우리아들....입니다.

 

저도 게으름뱅이를 위한 수업을 받아야 할 정도로 느릿~~한 성격인데다가, 어쩌면 약간 \'어수선\'???아침잠 많은 \'내일해\'???수준에 근접해 있는건 아닌지 돌이켜 봅니다.

 

아들에게 교육을 잘 시키려면 엄마가 먼저 본이 되어야 하는데, 솔직히 책을 먼저 읽는 제 모습에 부끄러울 따름이네요.

시간관리의 소중함이 얼마나 큰지 나이가 듦에 따라 더 알아가게 되네요.

 

아이들이 읽기 쉽게 탈출작전을 다섯가지로 나누어, 유형별로 생활습관과 생각을 달리처방해 주는 목차를 먼저 읽습니다.

 

시간도둑잡기, 해야할 일 정리하기, 계속하는 습관 만들기, 미루는 병 탈출하기, 시간정복하기 다섯가지 모두다 어쩌면 저와 아이에게 모두 필요할 런지 모르겠습니다. 물론 더 요구가 되는 것들이 있겠지만요.

 

각각의 작전마다 위인의 삶과 습관, 노력과 연관시켜 책을 읽는 아이로하여금 동기를 유발하는 것은 참으로 멋진 아이디어요. 멘토역할을 해주게 합니다.

저도 모르고 있었던 위인들의 삶에 대한 목표세움과 노력들을 이 책을 통해 알게 되니 말이지요.

 

위인들의 내용별로 구체적인 작전이 짜여집니다. 게임중독 테스트, 약점을 극복하라, 긍정적 생각기르기, 집중력을 키워라 등을 통해, 현재 나의 상황을 알고 극복할 수 있는 구체적인 계획을 아이들로 하여금 세우도록 해줍니다.

 

제가 먼저 보느라 아직은 우리아들녀석 이 책을 끝까지 읽지 못했습니다만, 먼저 읽은 저의 작은 변화를 보면서 아이도 무언가 느끼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 책을 통해 많은 아이들이 시간관리의 소중함을 알고 지혜를 얻었으면 합니다.

참 좋은 세상입니다. 내 아이에게 이런 책을 보여줄 수 있어서 참 감사합니다~

 

우리도 탈출합니다!! 게으름뱅이탈출학교 화이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