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0대를 위한 공짜 경제학 - 무료 상품으로 공룡 기업을 세우는 경제의 원리 ㅣ 10대를 위한 경제 톡톡 3
마츠모토 겐타로 지음, 김지예 옮김 / 동아엠앤비 / 2025년 4월
평점 :
핸드폰을 보면 많은 App 들이 깔려 있고, 대부분은 무료로 사용하고 있을 것이다.
운영에는 비용이 들어가는데 어떻게 이런것이 가능한지에 대해 의문을 가진적이 있다면
<10대를 위한 공짜 경제학>을 읽어보는 것은 어떨까?
[가격은 어떻게 정해지나? 수요와 공급]
수요란 간단히 말해 상품을 원하는 사람의 수이다. 그리고 공급은 해당 상품의 개수이다.
제품의 가격이 상승할수록 기업의 이익이 늘기에 공급량은 증가할 것이나,
일반적으로 물건의 가격이 상승하면 가지고 싶어하는 마음이나 구매의욕이 감소하여
적정한 가격이 결정된다.
[가치와 가격으로 이해하는 무료 서비스의 원리]
무료 서비스의 비지니스 모델은 '나 대신 누군가가 돈을 지불해 주는 구조'이다.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에 돈을 지불하는 측은 많은 사람에게 광고를 보게 하고 싶거나,
서비스 이용자를 늘리고 싶은 기업, 또는 비용을 지불해 더 좋은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은
개인사용자이다. 이들은 돈을 지불해도 되겠다는 가지치 있기 때문에 내는 것이다.
이외에 마케팅의 중요성 및 디지털 기술의 활용 등에 대해서도 설명해주고 있고,
행동경제학의 이론을 통해 미래의 가치가 큼에도 눈앞에 보이는 가치를 선택해버리는
사람의 비합리성에 대해서도 알려주고 있다.
10대독자들을 위해 경제학에 대해서 쉽게 풀어쓴 책이라 경제학에 대해
쉽게 이해되는 책을 찾는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 출판사로부터 서적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