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을 투자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 방식이 있지만 단시간에 높은 수익률을 얻기 위해서는 단기 트레이딩, 스윙 위주의 투자가 적합하다 생각한다. 저자 서희파더(이재상)님은 이러한 매매를 선호하기에 '빅 트레이더의 주도주 매매법'에서 많이 배울수 있으리라 생각하여 읽게 되었다.
서희파더(이재상)님은 트레이더 겸 강사로 활동하며 수많은 억대 트레이더를 배출한 것으로 유명하며 '강사들의 강사'라고 불린다. 현재 유튜브 채널 '더트레이딩TV'를 통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트레이딩 하라]
코리아 디스카운트가 존재하는 한 국장에서의 장기투자는 매우 험난한 난이도이다.
주식시장에는 수많은 매매법이 있고 그중에서 우리가 찾아야 할것은 우리 자신에게 수익을 주는 방법이다.
시행착오를 겪을 수밖에 없고, 나와 맞는 방향으로 수정할줄 알아야 한다.
많은 이가 테마주의 위험섬을 경고만 할뿐 기회를 간과한다. 단타가 효율성 측면에서 가장 월등한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월 천 트레이더]
종목이 좋으면 어떤 기법을 쓰든 거의 통한다. 저자는 대장주만 사랑한다고 한다.
시장이 종목을 상한가로 만들어 주고, 관련 테마의 확산이 지속된다면 투자자도 거기에 편승해야 한다.
투자는 수익을 내기 위한 기술적이 행동이지, 원리를 파악하고 해답을 찾는 과정이 아니다.
월 천 프로젝트 5개년 계획을 보면 1년차에 10만원으로 대장주를 매매하며 장 마감후 복기 및 관심종목 정리를 하는 내용이 있다. 10만원으로 10번이상 깡통을 차는 것이 목표수준인데 그만큼 많은 대장주 매매를 해보라는 의미로 이해했다.
[성공 투자를 위한 필수요소]
첫째, 주식투자는 쌓아가는 것이지 한번에 잭팟을 터뜨리는 작업이 아니다. 손실이 누적될수록 투자는 급해지기 마련이다. 냉정한 시선으로 시장을 바라보며 하나씩 쌓아 간다는 마음가짐으로 매매하다 보면, 손실분을 생각보다 빨리 회복하는 것은 물론이고 어느새 수익으로 전환될 것이다.
둘째, 긍정의 마인드. 인생은 말하는 대로 된다고 한다. 강한 멘탈과 긍정의 마인드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셋째, 투자의 기술. 투자의 기술을 꾸준히 배우고 익힌다면 몇번의 손실과 시련에도 불구하고, 복구하고 수익 전환하고 더 크게 성장할수 있다.
[트레이더가 되고 싶은 사람은 읽어봐야]
저자는 종목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대부분 주도주, 일등주만을 거래한다.
그에 따른 단기 트레이딩 비법에 대해 종류별로 소개하고 예시 및 실제 매매내역을 책에 알차게 담았다.
읽어보면 저자의 일상에서의 에피소드 뿐만 아니라 투자자에게 해주는 조언도 많아 도움이 될것이다.
단기투자자 실력을 향상시키고 싶은 투자자에게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