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이유는

첫째, 나이가 많다면 다른 정상적인 사회경험을 통해서 이런 심리를 해소했을 것이고

둘째, 이런 심리는 대개 사춘기 때 나타나기 때문이다.

 

 

 범인의 나이가 많다면 벌써 범행을 저질렀을 텐데 최근까지 유사 사건은 일어나지 않았다.

 따라서 범인은 25세 이하의 남성, 집에 어른 여성이 부재하거나 형제만 있고 인생에서 실패를 겪어본 사람이다. 사건 발생 장소는 건설 현장 꼭대기였는데 이는 도시에 대한 범인의 정복 심리를 만족시킬 수 있는 최적의 장소다.

또한 범인이 해당 장소를 잘 알고 있다는 뜻이 된다.

고로 범인은 건설 현장에서 일한 경험이 있는 사람일 것이다.

 

 

이렇게 왜곡된 성 심리를 가진 저소득자라면 윤락업소에 간 적이 있을 것이다.

성매매? 아니. 성매매를 했더라도 형편이 넉넉지 않아서 자주 하긴 어렵다.

그렇다면 급이 떨어지고 한밤중에 포르노 비디오를 틀어주는 비디오방에 자주 갔을 거라고 추측해볼 수 있다. 검시 결과를 보면 한 피해 여성의 왼쪽 손톱이 갈라졌는데, 떨어져나간 손톱이 시체가 눕혀진 부근에 떨어져 있었다.

그런데 이상한 점은 모든 피해자들 가운데 해당 피해자의 몸에 난 상처가 가장 적었다는 것이다.

 

 

 

이는 피해자가 성폭행을 당할 때 격렬하게 반항하지 않았다는 걸 의미했다.

손톱이 시체와 멀지 않은 곳에서 발견된 정황을 더해 종합해보면, 손톱은 범인이 피해자를 성폭행한 뒤 손으로 그녀의 목을 조르는 과정에서 피해자가 필사적으로 발버둥치다 그렇게 된거라고 볼 수 있다. 분리된 손톱에서 피해자의 것이 아닌 피부조직(혈액형 A형)이 발견됐는데 이를 통해 피해자의 손톱은 범인의 몸과 닿은 후 갈라졌을 가능성이 높다.

 범인은 뒤에서 목을 졸라 살해하는 방법을 썼기 때문에 피해자의 두 손이 닿을 수 있는 부위가 제한적이었을 테고, 가장 가능성이 높은 부위는 범인의 두 손이다.

팡무는 손톱이 부러진 게 아니라 갈라진 것에 주목했다.

 

 

 이는 손톱이 범인의 피부를 긁을 때 틀림없이 어떤 사물과 닿아서 갈라졌다는 걸 의미했다.

손에 착용하는 것 중에 어떤 물건이 손톱을 갈라지게 할 수 있을까?

 

팡무가 먼저 떠올린 건 메탈 재질의 손목시계였다.

 

 

건설 현장에서 일하는 사람인데 그런 손목시계를 착용하고 있다는 것만으로도 어딘가 심상치 않았다. 그 사람은 분명 자신이 남들과 다르다는 걸 보여주고 싶었던 게 분명했다.

그렇다면 그는 분명 어느 정도 문화적 소양을 갖춘 사람이다.

건설 현장에서 아르바이트 중이고 어느 정도 문화적 소양을 갖췄으며 인생의 쓴 맛을 본 경험이 있는 25세 이하의 남성. 가장 적절한 답은 농촌 출신의 대입 낙방생이다.

이런 사람이라면 분명 다른 방식으로 공사 현장에서 일하는 농민공도시로 이주해 건축이나 운수업 등에 종사하는 농촌 출신 노동자들과 다르게 보이려고 할 것이다.

 

 

예를 들면 농민공들의 기름진 장발과 구별되는 짧고 말끔한 헤어스타일이나,

 ‘지식인’이라는 걸 보여줄 수 있는 안경,

시멘트가 덕지덕지 묻은 작업복과 대비되는 흰 셔츠 차림일 가능성이 컸다.

 

 

 

 

 

 

 

 

 

 

한스미스터리카페,인스타그램을 통해 신간 소식과 재밌는 이벤트를 즐겨보세요!

* 한스미스터리 카페 http://cafe.naver.com/ragno

* 한스미스터리 인스타그램 @hansmystery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