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쉬운 AI 앱 수업 - 초등교사, 학부모, 교육 전문가가 꼭 알아야 할 초등 교과 연계 인공지능 앱 활용법 20
공민수.신창훈 지음 / 리틀에이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세상에서 가장 쉬운 AI앱 수업' 책을 읽으면서...
AI 도대체 넌 누구니?!?
AI는 SF소설에서 많이 나오던 소재였죠.

그러나...
지금은 AI의 시대로써 일상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고,
미디어를 통해 자주 접하며 생활하고 있어서 제대로 이해하고 배워두어야 합니다.

그런데
용어도 낯설고 개념도 어려운 AI를 어떻게 하면 쉽게 배울수있을까요?

그래서
저자 공민수 작가, 신창훈 작가는 인천 소재 초등학교 교사로 근무 하시면서  SW 교육 및 디지털 교과서 강사로 활동.
누구나 인공지능을 알아야 하는 이 시대에 AI수업이 꼭 필요하다는 사실을 깨닫고, 아이들이 즐겁게 AI 수업을 듣기를 바라고, 아이들과 함께할 부모님 또한 AI가 부담없고 재미있는 활동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해서 집필한 책을 읽어보았어요.

그래서 그런지 AI에 관한 자세한 설명과 예시들로 이해하기 쉽고, 활용하기 쉽게 되어있어요.

20가지의 다양한 앱에 대해 설명해주고,
앱을 활용해서 학년별로 어떻게 적용가능한지 알려줘요.
과목별 앱에 관한 설명부터 프로그램 사용법, 수업 활용법,
스마트 활용 수업안, 수업 활동지까지 상세히 설명이 되어있어서 너무 좋네요.

저는 스노우, 파파고만 가끔 사용했었는데...
책을 통해 세상에 이렇게 다양한 앱들이 존재한다는 것을 알게되었어요. 그리고 그 다양한 앱들을 어떻게 활용해야하는지도 알게 되어서 좋네요.

흥미많은 딸과 함께 '크롬 뮤직랩-칸딘스키'를 사용해 보았어요~^^
손기락 하나로 그린 그림이 음악이 되어서 나오는게 너무 신기하고 재밌더라구요~😊

✔ 아이와 함께 집에서 홈스쿨로 AI수업 활용하면
너무나도 좋을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