뚝딱 3개월에 한글떼기 1권 1 - 동영상과 함께 뚝딱 3개월에 한글떼기 1
이지교육 편집부 지음 / 이지교육 / 2016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뚝딱! 동영상과 함께 3개월에 한글 떼기!

 55개월 이상, 취학 전 6~7세 어린이의 한글교육에 최적화된 교재와 동영상.

 사교육비 부담은 줄이고, 성취도는 높이고!

 자·모음 기초부터 초등 1학년 국어까지.

 3개월에 읽고 쓰는 기적을 경험하세요!"

                                                           -이지교육-

그동안 엄마표 한 글로 통 글자 위주로만 한글을 배워왔던 4살 아들 도원이. 그동안은 거의 무조건 암기식으로 배워왔던지라 통 글자 익히기의 한계가 오고 있었고 모음, 자음 익히기의 필요성을 느끼게 될 때쯤 만나게 된 이지 교육의 <<뚝딱 3개월에 한글 떼기>>책.

이지 교육의 뚝딱 3개월에 한글 떼기의 가장 큰 장점은 동영상과 함께 비대면 홈스쿨이 가능하다는 게 아닐까 싶다. 코로나19로 외출이 꺼려지는 요즘, 사교육 현장(학원 등)으로 아이를 보내기도 그렇다고 방문 선생님을 집에 모시기도 부담스럽고 조심스럽다.

이지 교육의 뚝딱 3개월에 한글 떼기는 유튜브 동영상 강의로 집에서 쉽고 재미있게 시간에 쫓기지 않고 저렴한 교재로 경제적으로 한글 공부를 할 수가 있어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다.

엄마표 홈스쿨링을 원하지만 어떻게 시작하고 가르쳐야 할지 망설이고 있던 분들에게 이지 교육의 뚝딱 3개월에 한글 떼기 책을 적극 추천해본다.

이지 교육의 뚝딱 3개월에 한글 떼기 책은 1권-1, 1권-2, 1권-3 총 3권으로 모음•자음 익히기, 자•모음 조합, 받침 없는 낱자 익히기로

자•모음 기초부터 받침 없는 낱말, 받침 없는 이중모음의 읽기•쓰기•받아쓰기의 완성을 익히게 된다.

이 중 도원이가 만나게 된 책은 1권-1 자음, 모음 익히기 기초 책이다.

 

 

이지 교육의 뚝딱 3개월에 한글 떼기는 책 풀이와 동영상 강의 교육을 본격적으로 들어가기 앞서 아이에게 모음과 자음을 나무젓가락을 사용하여 놀이식으로 만들어보는 지도 방법을 제시해 주고 있다. 아이 스스로 자르고 만들게 하여 흥미를 느끼도록 유도해 한글학습을 효과적으로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도와준다.

어느 정도 익힌 다음엔 테스트하기가 있는데 제한 시간 안에 문제를 내고 풀게 하는 것인데 도원이는 아직 4살이고 쓰기는 이제 막 시작한 아이라.. 쓸 수가 없어서 넘어갔다. 이 부분은 다음에 익숙해지면 다시 테스트를 해봐야겠다.

글자를 쓰기 전에 제일 기초가 되는 선 그리기.

선 그리기는 그동안 엄마표로 종종 연습해서 그런가 부담 없이 쫙~쫙~잘 그어 준다. 아직 손에 힘 조절이 능숙하지가 못해 조금 삐뚤빼뚤하지만 집중력 만큼은 최고다.!^^

동그라미 그리기도 착! 착!

마지막에 손에 힘이 좀 풀렸지만 끝까지 선을 완성하고 나서 뿌듯해하는 모습이 기특했다.

 "선 그리기 참 재미있어요" 

이지 교육의 뚝딱 3개월에 한글 떼기는 중간중간 지도지침이 있어 이를 토대로 엄마는 엄마표 교육을 능숙하게 해낼 수 있었고 유튜브 이지 교육에 들어가면 1권-1은 무료로 동영상 강의를 볼 수가 있기 때문에

아이는 유튜브 동영상 강의를 보며 재미있게 글자를 익힐 수 있었다.

뚝딱 3개월에 한글 떼기 교재의 쓰기란은 처음 글자를 쓰는 아이도 부담 없이 쓸 수 있게끔 칸이 적당히 컸고 내부에 십자 점선으로 가이드를 잡아주고 있어 흐릿한 먹글자 없이도 십자 점선 가이드를 축으로 반듯한 글씨를 써나갈 수 있었다.

이지 교육의 뚝딱 3개월에 한글 떼기 교재는 55개월 이상 아이들부터 권하고 있지만 도원이는 그동안 엄마와 통 문자를 공부해왔었고 한글에 관심이 많은 데다가 이제는 쓰고 싶어 하는 의지를 보여서 엄마 욕심에 조금 일찍 시작하게 되었다. (4살 41개월) 그럼에도 집중해서 서툴지만 열심히 써나가며 익히는 모습을 보니 정말 시작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 정말 어느 사교육도 부럽지 않은 듯^-^

아이 한글 교육에 관심이 많지만 사교육비가 부담되고 엄마표 홈스쿨링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다시 한번 이지 교육 뚝딱 3개월에 한글떼기를 적극 추천해본다.

 

#3개월에한글떼기 #이지교육 #한글공부 #한글날 #한글떼기 #한글만들기 #한글파닉스 #뚝딱3개월에한글떼기 #비대면온라인 #비대면홈스쿨 #온라인한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