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주호의 몸몸몸
정주호 지음 / 두란노 / 2009년 9월
평점 :
품절



나이를 한살 한살 먹어갈수록 여기저기 쑤시고, 아프지 않은곳이 없음을 볼때마다 이러고 있어서는 안된다! 라는 생각이 절실하다.

숨쉬기 운동만으로는 더 이상 안된다! 운동을 해야한다! 무언가는 해야한다! 라는 생각이 굴뚝같지만 바쁜 일상의 스케줄로인해 운동할수 없는 나의 시간적인 여유가 없음를 탓하고있을 뿐이었다. 운동을 마음먹고 시작하지 못하는 나의 우유부단한 성격만을 탓하고 있을 뿐이었다.

그럼 시점에 정주호의 몸몸몸이라는 이 책이 나의 품으로 들어왔다.

나는 이런류의 운동에 관한 몇권의 책을 가지고 있던 터라 이책 또한 그런책들과 마찬가지로 운동하는 법과 식이요법을 나열해 놓으면서 멋진몸을 향한 불굴의 의지를 다질수 있도록 강한 어조로 ‘여러분도 3개월후에 달라진 모습을 보실수 있으실겁니다!!!’라는 내용을 생각하고 별 기대하지 않았던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읽으면서 이 책이 그런 상업성을 띤 책이 아니라는 사실을 알았다.
건강하기위해서 운동을 하려했던 나의 어리석은 생각을, 나의 무지를 깨우쳐 주는 책이었다. 육체뿐만이 아니라 마음까지도 만져주는 책임을 알수 있었다.

가난하고 소심하고 자신감이라고는 찾아볼수 없는 그가 부단한 노력 끝에 몸짱이 되었고, 몸짱인 그가 하나님을 인격적으로 만나니 하나님 엔터테인먼트 소속의 트레이너라는 사명을 가지고 육체뿐만이 아니라 사람의 영혼까지도 만져주고 다듬어주고 위로하고 세워주는 건강 전도자로서의 삶을 살고 있는것이다.

전 JW메리어트· W호텔 트레이너 매니저, 유명 연예인 헬스 코치, 각종 방송에 다이어트와 헬스 강사로 출연등 전에 화려한 이력보다도 현재 부족한 자신을 사용하시는 하나님께 감사하는 저자의 겸손한 모습이 나를 부끄럽게 했다.

단순히 살을 빼서 이뻐지려고하는 운동이 아닌, 하나님의 성전인 나의 몸을 사랑하고 건강하게 가꾸고 돌보아야함을 책을 통해 깨닫고 회개하는 시간이 되었다.

그게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삶임을... 


이제부터라도 나의 몸을 사랑하자!
내가 몸이 쑤시고 아픈곳이 수도 없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이모저모 이유를 대며 운동을 하지 않은 것은 시간의 문제가 아닌, 나의 우유부단한 성격의 문제가 아닌, 나의생각과 나의 가치관의 문제였음을 알수 있었다.

나의 육체와 정신을 어떻게 돌보아야 하는지...다시한번 뒤돌아 볼수 있는 시간!
이제 실천해보자.

책 중간 중간에 생활에서 간단하게 할수 있는 스트레칭부터 시작해 보고
뒷부분에는 휴대용 운동 카드또한 실천해보자.
나의 몸과 영혼은 건강해 질것이다!
믿어 의심치 않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