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폴레온 힐 성공의 법칙 1 - 전 세계 500명의 대가들이 증명한 15가지 부와 힘의 비밀 나폴레온 힐 성공의 법칙 1
나폴레온 힐 지음, 손용수 옮김 / 페이지2(page2)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 세계 500명의 대가들이 증명한 15가지 부와 힘의 비밀

나폴레온 힐 성공의 법칙

"성공한 사람들의 서재에는 늘 이 책이 있었다."

앞으로 당신에게 일어날 두 가지 변화

성공하거나, 더 쉽게 성공하거나!




이 세상에서 성공하느냐 마느냐는 개인의 노력에 달렸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알면서도 쉽게 이루어지지 않는 벽 앞서에 좌절할 때가 종종 있지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성공하는 이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그들마다 각자의 원칙과 철학이 존재합니다.

이 책은 성공의 법칙을 이해하는 것이 아니라 당신의 삶에 적용하는 것이라고 이야기합니다.


성공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우리들에게 이 법칙을 따라 하기만 한다면 재능이 부족해도, 자본이 없어도, 교육받지 못했어도 100% 성공할 수 있다며, 이 원리를 터득한 사람은 아주 적은 힘을 들이고도 막대한 부를 끌어당길 수 있다고 하니 실천해 볼 수 있지 않을까요?



"당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말'로만 하지 말고 '행동'으로 보여줘라."






여러분은 자기가 스스로 인생의 목표를 세우는 사람이라는 것을 알고 있는데 아는 걸 실천하지 않고 미룰 것인가?

분명한 목표는 스스로 정해야한다. 여러분은 이를 위해 무엇을, 언제, 그리고 어떻게 할 것인가?

성공의 법칙에 따르면 운에 맡길 일이 없다. 모든 단계가 분명하게 표시되어 있다.

즉, 여러분의 분명한 핵심 목표를 달성할 때까지 안내에 따르고, 목표를 명확히하여 불가능을 모르는 끈기로 뒷받침하여 당신의 삶에 적용시켜라. '아무것도 시작하지 않는다면 아무것도 얻을 수 없다'라는 만고불변의 진리를 기억하라.

분명한 핵심 목표는 여러분의 '취미'가 되어야 한다. 여러분은 이 '취미'와 함께 자고, 먹고, 놀고, 일하고, 생활하고, 생각해야 한다.

어떤 것을 원하든 지속적으로 강렬하게 원하라. 그것이 이치에 맞고 여러분이 실제로 그것을 얻으리라고 믿는다면 얻게 될 것이다.

'믿음이 있는 사람'은 '행동으로 옮기는 사람'이다. 자신들의 분명한 핵심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고 믿는 사람들은 불가능을 모른다.



저축도 성공습관이다

돈을 절약해서 저축하는 것이 성공의 필수 요소 중 하나라는 것은 모든 사람들이 알고 있는 사실이지만, 저축하지 않는 대부분 사람의 마음에는 "어떻게 하면 저축할 수 있을까?"라고 의문을 품는다. 저축은 순전히 습관의 문제이면서 성공에 필수 조건이다. 저축 습관을 기르지 않는 사람은 저축하는 습관을 실천하는 데서 생기는, 성공에 필수적인 어떤 다른 자질들이 결핍되어 고통을 받는다.

뉴욕의 저명한 은행가의 운전기사로 일하며 일주일에 20달러밖에 벌지 못했던 한 청년에게 고용주는 그가 쓴 비용을 정확하게 기록하도록 권유했다. 그가 지출한 비용별 항목은 다른 수많은 사람들에게도 해당하는 비극적인 이야기를 전한다. 20달러 중 그가 실제 저축한 액수는 53센트밖에 되지 않았다. 이 젊은이가 매월 25달러만 저축했어도 10년 동안 5000달러 정도의 넉넉한 금액으로 증가했을 만큼 저축은 그를 바로 경제적 자립으로 이끌 많은 기회를 가져다주었을 것이다.

사람들은 저축 방법이나 수단을 생각하기보다는 수중에 들어온 돈을 어떻게 소비할 것인가를 더 많이 생각한다. 인생에서 가장 위대한 것은 자유인 만큼 경제적 독립 없이는 진정한 자유는 있을 수 없다. 자유를 억압하는 이 평생의 고역에서 벗어나는 유일한 희망은 저축하는 습관을 들이고 아무리 큰 희생이 따르더라도 이 습관을 지키는 것이다. 다른 방법은 없다.



상상력이 전부다

떡갈나무가 도토리 속의 싹에서 자라나고, 새가 알 속의 배아에서 자라듯 물질적 성취도 상상 속에서 만들어내는 체계적인 계획에서 비롯된다.

먼저 생각이 떠오르고, 그다음 그 생각을 아이디어와 계획으로 체계화하고, 그 계획을 현실로 바꾼다. 시작은 언제나 여러분의 상상 속에 있다.

'분명한 핵심 목표'를 세우는 데 사용한 재료들을 상상 속에서 조합하고 결합했다는 사실과, '자기 확신', '주도성과 리더십'이 실현되기 전에 여러분의 상상력으로 만들어진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이런 필수적인 자질을 창조하는 데 자기암시의 원칙을 이용하는 것이 바로 상상력의 작용인 만큼 상상력은 성공의 법칙의 '중심'이다.

목사는 통상 3년 정도 한 교회에 머무르는데, 웰시머 목사는 오하이오주 캔턴에 있는 한 교회에서 거의 25년 동안 목사 일을 하고 있었다.

어떤 목사도 25년 동안 한 교회의 리더로 머물며 명 이상의 교인이 참여하는 주일학교를 세울 수 없었을 것이다.

교회 파벌 싸움, 질투 등이 종종 의견 충돌로 이어져 웰시머 목사는 상상력의 법칙을 독특하게 적용함으로써 이 공통의 장애물을 피했다.

웰시머 목사는 교인들이 교회를 위해 일하느라 바빠서 다른 교인들과 다툴 새가 없게 하기 위해 새 신자가 오면 그 신자의 기질, 교육과 경력에 맞는 임무를 부여했다. 신도들이 태만하지 않게 교회 일에 계속 관심을 두도록 책임을 위임하였고, 전국적으로 사업가들의 관심을 끌어 교회 지하에 인쇄소를 운영하며 모든 신도에게 배포되는 매우 신뢰할 수 있는 교회 신문을 발행하게 되었다. 신문에는 교인들의 이름이 언급되기에 모든 교인이 신문을 꼼꼼하게 읽게 됨으로써, 사실상 모든 교인이 이 신문에 적극적인 관심을 보이며 교인들이 나쁜 짓을 하지 않게 하는 장애물로부터 피할 수 있었다. 이처럼 웰시머 목사도 목회자의 직무에 상상력을 가미하지 않았다면 이 규칙의 예외가 아니었을 것이다.



마지막으로





6장 열정에서 잊지 말고 꼭 기억하고 싶은 문구가 있습니다.

"어떤 사람도 자기 신념과 일치하지 않는 말을 하거나 행동해서는 안되며, 만약 그렇게 한다면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주는 능력을 잃는 대가를 치러야 한다. "

나는 내가 누군가를 속일 수 있다고 생각하지도 않고, 더군다나 나 자신을 속일 수 없다는 것을 잘 알고 있기에 '나'를 먼저 갖추어야 한다는 이 원칙을 여러분도 함께 기억하면 좋겠습니다.

지금 아는 것보다 더 많이 알 필요는 없다고 생각하면서 이 책을 읽고 있지는 않나요?

저는 간혹, 그럴 때가 있습니다. 때론, 아는 걸 거부하기도 하고 서로 다른 인생을 살고 있기에 '나는 나고, 나는 내가 잘 알아, 당신과는 다른 것 같아'라는 생각으로 책을 읽을 때가 있었어요. 필자는 자기 자신에게 그러한 것이 매우 부당한 일을 저지르는 것이고, 어떤 주제든 자신이 가장 잘 안다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고 합니다. 인생은 자신의 무지를 불식하고 삶의 유용한 진실을 깨우치려고 노력하는 길고 험난한 과정인데 자기 자신이 현명하다고 믿는 사람들은 '불쌍한 바보'라고 생각할 만큼 그 누구도 삶을 즐기는 여유를 가질 만 큼 잘 알지 못한다는 뜻이며, 성공하려면 겸손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마음속 깊이 겸손해지기 전에 다른 사람들의 경험과 생각을 활용하기는 어렵기 때문입니다.

열린 마음과 겸손한 태도로 성공한 이들이 말하는 중요한 법칙들을 한 번이라도 제대로 따라 해 본다면 좀 더 나은 삶을 살아갈 수 있지 않았을까요?

나폴레온 힐 성공의 법칙은 총 2권으로 제작되어 당신의 삶을 당장 변화시킬 15가지 직접적인 방법 중 ①권에서는 7장까지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