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를 그려 줄게 - 그리운 ‘너’를 그리기 위한 100번의 드로잉 리허설
김충원 지음 / 진선아트북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 안그린 지 오만년..
다시 그려보려고 해도 손이 이젠 그림 그리는 법을 잊었더라고요 ㅠㅠ 다시 초심으로 돌아갈 필요성을 느껴서 크로키도 하고 아나토미도 하는 중이었어요!

그러던 중 약간의 치트키가 될 것 같은.. 책을 만나버렸어용ㅋㅌㅋㅋㅎㅎ




너를 그려줄게!
이전에 학생 때? 이 분께서 내신 스케치쉽게하기 시리즈 보고 연습을 했었거든요 그때 참 열심히었는데.. (아련)
ㅋㅋㅌㅋㅋ





앞 페이지 쪽에 있는 100개의 페이스드로잉 리허설 모음이에요
진짜.. 하나같이 인물 특징들이 다 잘 살아있는게 보자마자 대단하다 싶더라고요!!



그리고 나와있는 대표적인 흔한 실수들 ㅠ
ㅋㅋㅋㅋㅋ...헤헤.. 딱 나잖아..싶구... 흑




한국인 얼굴의 기본 비율도 나와있어요!
디지털그림은 쬐끔씩 드래그해서 옮기면 된다지만, 손그림은 그게 어렵다보니 비율을 처음에 잘 손에 익히는 게 좋더라고요.. 안그러면 맨날 실패해서..흑..ㅠㅠ





간단하게 연습할 수 있게끔 나와있는 인물들이에요!
외곽선부터 그리기, 얼굴 형부터 그리기 등 다양한 방식으로 연습할 수 있게끔 나와있어서 더 좋았어요!






그리고 이렇게 다양한 각도/ 모양으로 이목구비가 나와있어서 연습하기 더할나위 없이 좋더라고요





뜬금없지만 보다가 진짜 놀란 거..
아니 ㅋㅋㅌㅋㅋ 이분..ㅋㅌㅋ 직업 안봐도 문화재 해설사 같이 생기셨어요 진짜.. 얼굴만 봐도 천직이시잖아..!👀



특이한 연습법!
안보고 그리는 방향으로 선에 대한 자신감을 키운다니 되게 신기해요



ㅋㅌㅋㅋㅋㅋ..제가 연습한 건데.. 세상에..애기를 그리려고했는데 애기의 미래모습을 그렸어요^^

설명에 진짜 까딱하면 순식간에 어른스러워 진다고 했는데 참말이더라고요.. 흑



제가 제일 어려운 코부터 연습 중입니당!!

앞으로도 쭉쭉.. 해야겠어요!

이것 때문에 지금 미술도구 뽐뿌와서 수채과슈 사버렸어오 .^^.... 제 텅장만 빼고 참으로 만족스러운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