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피엔스 : 그래픽 히스토리 Vol.2 - 문명의 기둥 사피엔스 : 그래픽 히스토리 2
다니엘 카사나브 그림, 김명주 옮김, 유발 하라리 원작, 다비드 반데르묄렝 각색 / 김영사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피엔스 #그래픽히스토리

#유발하라리 #김영사 #도서협찬

와아.
그래픽노블로 만나는 사피엔스라니!!
김영사가 또 일 냈군요!! *_*

<사피엔스>는 읽었지만, 그래픽 히스토리 Vol.1은 읽지 않아서 괜찮을까 싶었어요. 결론은, 이해하는 데 전혀 문제 없다는 점. 그러나 처음부터 보는 게 더 좋겠죠? 총 5부까지 기획되어 있고 현재 2권까지 출간되었다고 하니 앞으로도 기대가 됩니다.

Vol.1은 '인류의 탄생' 편입니다. 호모 사피엔스가 유일하게 살아남은 이유를 만날 수 있어요. Vol.2는 '문명의 기둥' 편으로 농업 혁명 이야기로부터 시작합니다. 농사를 짓게 된 이유, 농업이 어떻게 인류의 삶을 바꾸었는지를 살펴볼 수 있어요.

"공존했던 형제 인류 종을 모두 제거하고 세상의 지배자가 된 호모 사피엔스. 수렵채집 하며 떠돌던 사피엔스는 1만 2,000년 전 안전하고 풍요로운 생활을 기대하며 정착해 농사를 짓기 시작한다. 그러나 결과는 전혀 예상하지 못한 방향으로 흘러간다. 대규모 협력 네트워크가 발달하면서 도시가 건설?? 제국이 융성하지만, 그럴수록 사피엔스의 삶은 더욱 힘격고 고단해진다. 농업, 문자, 관료제, 위계질서와 같은 '문명의 기둥'이 오히려 전쟁과 기근, 질병과 불평 등을 낳은 것이다."

<사피엔스 그래픽 히스토리>는 유발 하라리가 조카 조이와 함께 역사 속을 여행하며 함께 살펴보는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생물학 교수, 형사, 박사 등 여러 등장 인물들도 재미 요소에요. 무엇보다 흥미로운 그림이 더해지니 저희집 꼬꼬마들까지 덤벼드네요.

"엄마 이거 무슨 만화야??"

1학년 첫째가 쫄랑쫄랑 다가와 자기도 읽을 거라고ㅎㅎ 물론 한 장 읽다 말고 가버렸지만요😂 1학년이 읽기에는 다소 이해가 어려울 수 있지만, 아예 글자를 모르는 6세는 그림만 보며 잘도 시간을 보냅니다. 첫째도 한국사 만화를 좋아하니 언젠가 사피엔스를 섭렵?할 날이 오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이미 <사피엔스>를 읽으신분들이라도 <사피엔스 그래픽 히스토리>를 통해 다시 하나하나 떠올려보는 시간이 되실 거에요. 그림으로 다시 보니 이해하기 쉽고 생동감이 느껴져서 확실히 재미가 있네요. 다음편은 인류가 어떻게 신, 국가, 돈을 신봉하게 되었는지_ 에 관한 이야기라고 합니다. 기대되죠?☺

아직 <사피엔스>를 읽어보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그래픽 히스토리 먼저 가볍게 시작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어쩌면 뒷 이야기가 궁금해서 <사피엔스>를 읽게 되실지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