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팔리는 마법은 어떻게 일어날까?
로리 서덜랜드 지음, 이지연 옮김 / 김영사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잘팔리는마법은어떻게일어날까?

#로리서덜랜드

#김영사

<핑크 펭귄>에 이어 두번째 마케팅 책이다.

팔리는 것들의 진짜 이유를 속속들이 볼 수 있었다.

사실 마케팅과 나는 전혀 접점이 없다고 생각했는데 전혀 아니었다. 마케팅은 심리학이다. 왜 우리가 그런 행동을 하는지, 혹은 하지 않는지 그 저변에 깔린 감정에 관하여 그냥 인간 자체에 대하여 자꾸 생각하게 만든다.

🏷28_ 이해가 간다고 해서 모두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니다. 효과가 있다고 해서 모두 이해가 되는 것은 아니다.

🏷181_ 대부분 처음에는 말이 되지 않는다. 처음부터 말이 된다면 다른 누군가가 이미 발견했을 것이다.

🏷264_ 터무니없기 때문에 믿는다.

이 글귀들이 참, 와닿았다.

그 출처가 마케팅이든 종교든 상관없이 그냥 살아가며 상당 부분 우리 삶에 해당되는 말들이라 그런가 보다.

🏷470_ 마케팅 담당자는 어렵고 외로운 길을 갈 수 있다. 흔한 기업의 경영진은 대부분 저 항공관제탑 같은 사고방식을 갖고 있다. 뻔한 것을 좋아한다. 하지만 마케팅 담당자는 크레이머처럼 뻔한 것을 두려워해야 한다.

<핑크 펭귄>이 떠올랐다. 전통적 논리에 틀어박혀 그저 그런 펭귄이 될 것인가, 다르게 보고 새롭게 시도함으로써 행운을 누릴 기회를 잡는 핑크 펭귄이 될 것인가.

|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