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 주식회사 - 비디오테이프 1개 - 영어원음, 영어자막
월트디즈니사 제작 / 월트디즈니컴패니코리아 / 2002년 9월
평점 :
절판


이 영화를 볼때 난 기대라는걸 눈꼽만큼도 하지 않았다. 애니메이션은 거기서 거기라는 생각이 지배적이기도 했고, 그리고 무엇보다도 애니메이션은 사람의 감정을 대신할수 없다라는 생각에서였다.

하지만 '몬스터 주식회사'라는 작품은 나의 애니메이션에 대한 이미지를 통째로 바꿔 놓았다. 미국의 어린아이들 사이에서 존재하는 '벽장괴물'의 존재를 통해 비명을 모으는 몬스터 주식회사에서의 에피소드를 다룬 이야기로, 정말 그 상상부터가 굉장히 참신하고 독특해 보였다. 여러 상상속의 괴물들이 아이들의 비명을 모으기 위해 문을 열고 들어가는 모습이라든지, 그 모습을 하나의 공장에서 일어나는 일로 만들었다든지 하는건 정말 너무나 새롭고 재미있는 장면이었다.

그리고 이 애니메이션에서는 지금까지의 3D애니메이션에서 느낄수 없었던 기술의 발전을 확연하게 느낄수 있는것 같다. 정말 재미있는 작품이고, 정말 후회나 실망은 없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