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리의 비밀일기 1
김나경 지음 / 서울미디어코믹스(서울문화사) / 2000년 2월
평점 :
절판


'지금까지 본 책중에서 가장 재밌는 책은 뭐였어요?'누군가가 나에게 물어본다면 나는 고민없이 바로 '토리의 비밀일기'라고 대답할 것이다. 그만큼 이 책은 내가 정말 '웃기다'라고 느낀 최초의 만화책이었고, 다음번에 다시 찾게 만든 만화책이었다.이 책을 본건 정말 우연이었다. '봐야겠다'라는 생각없이 학교 친구가 가져온 책을 보게 되었으니깐. 하지만, 이 만화책은 보면볼수록 끌리는 게 있었다. 원래 그런 종류의 책들이 흔히 그렇듯이 억지로 웃기려기 보다는, 어린아이인 '토리'라는 등장인물이 생활하면서 일어나는 에피소드들이 마치 내 일인것 처럼 너무나도 자연스럽게 느껴지면서 웃음을 자아내는 것이다.이 만화책으로 인해서 나는 김나경 작가의 만화책을 정말 '재밌다'라고 평가하게 되었고, 즐겨 보는 만화가 되었다. 정말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