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통 한국단편 99선 1
김동인.전영택 지음, 김기웅 엮음 / 타임기획 / 1994년 2월
평점 :
품절


내가 어렸을때 부터 이 책은 우리집의 책장에 꽂혀 있었다. 물론, 그때는 이런 한국 단편을 읽을 생각은 하지도 못해 봤고(그때는 다른 어린이용 책읽기에 바빴으니깐^^) 그렇게 이 책은 나의 기억속에서 사라져 갔다.그랬던 이 책을 다시 만나게 된 계기는, 중학교 2학년때 학교 국어 교과서에서 찾을수 있다. 그때 그 책에는 '사랑 손님과 어머니'라는 소설이 실려 있었는데, 배움을 중시하는 국어 교과서의 특성상 이야기가 중간에서 끊겨 있었는데, 그 뒷 이야기가 궁금해 집에 있던 단편소설집을 뒤져 보고 있던 차에 이 책이 나의 눈에 들어오게 된 것이다.

그때부터 나는 틈날때 마다 한편씩 책에 실린 소설을 읽게 되었고 '단편소설' 이란게 그렇게 재미있는지도 처음 알았다. 또, 책의 중간중간에 이 책을 가지고 공부를 했던 언니의 흔적도 찾을수 있어 참 이색(?)적이었다. '언니가 배운걸 나도 이제 배우게 되는구나.'니는 생각에서.단편소설집을 사길 바라는 분들한테는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