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1 - 올림포스의 신들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홍은영 그림)
토마스 불핀치 원작, 이광진 엮음, 홍은영 그림 / 가나출판사 / 2002년 2월
평점 :
절판


언제인지 정확히 기억이 나진 않지만 신문에서 만화판 그리스 로마신화의 선풍적인 인기에 관한 글을 읽은적이 있었다. 나는 이때까지 글로 씌어진 그리스 로마 신화라야 정말 신화 답다고 생각하고 있었기 때문에 그런 기사를 봤어도 나의 호기심만 자극하고 별로 깊은 인상을 받진 못했다.

그러던 얼마전, 우연한 기회로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신화>란 책을 읽을 기회가 생겼고, 그냥 한번 훝어나 봐야지 하는 생각으로 책을 펼쳤던 처음의 생각과는 달리, 읽으면 읽을수록 글로 씌어진 신화와는 또 다른 매력을 느낄수 있는 이 책에 빠져 들게 되었다.

솔직히 말하자면, 내용역시 머릿속에 더 잘 들어오는 것 같았다. 그리스 로마 신화는 많은 중.고등학생들 뿐만 아니라 성인들에게서도 많이 읽혀 지고 있는데, 다들 공감하듯이 우리에겐 너무 길고 어려운 이름들과 이 내용이 저 내용같이 복잡한 내용들 때문에 책을 덮고 나면 내용이 가물가물한 경험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만화로 된 그리스 로마신화는 '만화'라는 흥미로운 소재를 이용해서 나의 머릿속에 신화의 내용을 더 잘 이해하게끔 한 책이었다. 그리스 로마신화에 약간의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이라면, 꼭 한번쯤 권해보고 픈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