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 1
베르나르 베르베르 지음, 이세욱 옮김 / 열린책들 / 2002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베르나르 베르베르'란 작가. 그의 문학등단 10주년을 기념해서 출간한 이 책은 베르베르가 한국을 직접 방문해서 티비 프로그램에 출연했을 만큼 국내에서는 출간 직전부터 화제가 됬던 책이었다. 솔직히 말하자면, 나 역시 이 책을 선택할때 그의 명성을 전적으로 신뢰했다. 아직 읽어보진 못했지만(초등학생때 만화로는 읽어봤다.) 그의 최고의 작품이라 일컬어 지는 '개미'로 부터 시작된 그의 천재적인 상상력과 표현력을 신뢰했던 것이다.

우선 이 책을 읽은 결론부터 말하자면 '추천할만 한 재밌는 책'이라는 것이다. 사실, 이 책을 읽어보기 전에는 '뇌'라는 제목이 주는 그 광범위 함에 아직 어린 학생인 나에게는 너무 어려운(?) 책이 아닐까 하고 걱정도 했었지만 막상 책을 읽어보니, 또 전혀 그런게 아니었다. '뇌'라는 아직 명확한 과학적 분석이 되지 않은 인간힘의 원천인 소재를 이용한 스토리 전개에서 느껴지는 흥미로움 때문이기도 하지만, 무엇보다도 '사이언스 픽션'장르라 하면 정말 딱 어울릴 재미있는 이야기 때문이다.(사실, 베르베르의 의도가 뭐였는진 모르겠지만, 이 책을 읽고 있노라면 '뇌'라는 전문적인 소재를 다룬 어려운 책이라기 보단, 이 이야기 자체에 빠져들게 되면 처음에는 공들여서 읽던 페이지 하단의 주석도 훝어보기만 하고 지나가도 될정도로 흥미로운 소설책이다.)

이 글을 쓰기전, 나는 다른 사이트의 이 책에관한 독자서평 몇편을 읽어보았다. '난 이 책에대해 이렇게 생각하는데, 다른 사람들은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나'하는 의문이 들었기 때문이다. 그런데 사람들의 반응은 대체로 냉담했다.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명성에 못미치는 작품이라든지, 개미나 별반 다를게 없다든지, 그의 작품은 너무 획일화 됬다든지, 대채로 이런 반응들이 많아서 호평하는 글을 올리기가 민망할 정도 였다. 하지만 책을 읽고 좋고 나쁨을 느끼는건 개인 취향이라고 본다. 나는 개인적으로 이렇게 흥미진진한 소설은 처음으로 읽어봤고, 역시 이래서 베르베르라는 생각을 하게되었다. 어쨌든, 한번쯤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