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집에 살던 친구 베렐레 - 아름다운 인생을 만들어준 한 친구 이야기
에프라임 세벨라 지음, 이상원 옮김 / 거름 / 1999년 6월
평점 :
절판


난 이책을 학교 도서관에서 접하게 되었다. 친구가 이 책을 빌려서 읽는 것을 보고서는 나도 읽어봐야 겠다는 생각에 얼마뒤 도서관에 가서 '앞집에 살던 친구 베렐레'라는 책을 빌려왔다. 그때 도서관 사서 선생님께서 재미없는 책이라는 말씀을 하셨다. 하지만 웬걸, 이 책에 나오는 베렐레 마츠라는 소년은 정말 읽으면 읽을수록 나의 마음을 따뜻하게 해 주었다. 당시의 시대상과 그것을 이기려는-적어도 나에게는 그렇게 보였다- 작은 소년 베렐레의 힘겹고도 웃음이 나오는 소박한 이야기들이 나의 마음을 뒤흔들었기 때문이다. 책을 읽는 동안에도, 책을 읽지 않을때도, 베렐레의 이야기에 나의 온 정신을 빼앗겼다.

그러나 책의 마지막에서 나는 눈물을 참기가 힘들었다. 아마 여러분들도 이 책을 읽어본다면 나의 심정을 충분히 이해할수 있을것이다. 이 책을 읽은후, 나는 이 책을 친구에게 주저하지 않고 추천을 했다. 정말 꼭 읽어야 할 책이라고... 난 이책을 처음엔 빌려서 읽었지만 다음번엔 내것으로 읽어볼까 한다. 정말로 꼭 읽어봐야 할 책이 있다면 난 자신있게 이 책을 추천할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